글로벌 SNS 업체들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는 가운데, 트위터가 암호화폐 전담팀 책임자 물색에 나섰다. 암호화폐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위한 행보로 분석된다.
테스 리니어슨(Tess Rinearson) 트위터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2022년 1월 22일(이하 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자사에서 암호화폐의 미래를 구축할 경험 많은 암호화폐 전담팀 프로젝트매니저(PM)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책임자는 트위터 암호화폐 사업 전반의 모든 기회를 탐색하는데 있어 동반자가 될 것"이라며 "트위터가 고용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고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채용 공지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담팀 PM은 ▲블록체인 및 웹3 분야 새로운 전략 구성 ▲로드맵 설정 및 암호화폐 관련 제품 설계 ▲암호화폐 산업 프로젝트 동향 분석 등을 담당하게 된다. 그는 "(PM은) 대체불가토큰(NFT), 멤버십 토큰(membership token), 탈중앙자율조직(DAO) 관련 시장 분석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원 자격 조건으로는 ▲4년 이상의 제품 관리 분야 경험 ▲블록체인 프로토콜 및 웹3 등에 대한 지식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열정 등이 명시됐다.
앞서 트위터는 2021년 11월 11일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중점을 둔 새로운 전담 팀인 '크립토 트위터(Twitter Crypto)' 팀을 출범하면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 진출 의사를 드러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