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신논현역 소재에 24시 연중무휴 고객지원센터를 열었다고 2021년 10월 12일 밝혔다.
빗썸은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온·오프라인 고객센터와 콜센터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 대응 업무의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고객지원센터는 ▲대면상담을 위한 오프라인 고객센터 ▲온라인·전화상담을 담당하는 대표 고객센터 ▲고객 보호를 전담하는 고객 보호팀 등으로 구성됐다. 빗썸 측은 고객지원센터에는 가상자산 금융 산업 이해도가 높은 직원 100여 명이 상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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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투자자 법률상담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특히 보이스 피싱, 다단계 사기 등 최근 기승을 부리는 범죄를 중심으로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상자산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각종 교육 콘텐츠와 세미나를 제공하고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유튜브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투자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자산 보호 기금’을 마련한다. 해당 기금은 거래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 침해 사고나 해킹으로 인한 자산 피해 등을 즉시 보전하기 위해 운영된다.
빗썸 고객지원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됐던 고객 편의 시설들이 하나로 합쳐지며 비로소 투자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눈과 귀가 마련됐다"며 "가상자산 거래소가 제도권 내에 편입되는 과정에서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