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레볼루션]
성소라·롤프 회퍼·스콧 맥러플린 | 더퀘스트
NFT는 'Non-Fungible Token(대체불가 토큰)'의 약자로, 미술, 음악, 게임, 부동산 등 유·무형의 다양한 자산들의 소유권과 거래내역을 블록체인에 저장한 디지털 파일이다. NFT는 각각의 자산이 고윳값을 지녀 상호 대체가 불가능하다.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으며 희소성이 있기 때문에 최근 ‘자산’의 가치를 인정받아 투자 수단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혹자는 NFT가 소유권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거래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한다. 디지털 자산 시대의 신호탄이 될 NFT 시장에서 이 책은 NFT를 둘러싼 현상뿐만 아니라 그 이면의 가치 변화까지 함께 살펴본다. 제목처럼 NFT를 혁명(Revolution)이라 부를 만한 거시적인 전망과 분석도 꼼꼼알 수 있을 것이다.
[감으로만 일하던 김 팀장은 어떻게 데이터 좀 아는 팀장이 되었나]
황보현우, 김철수 | 한빛비즈
‘이제부턴 감이나 경험 대신, 데이터 분석에 근거해서 보고하고 지시하세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기업들의 화두가 되면서 구성원들에게 데이터 활용 역량을 요구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제2의 외국어가 데이터라는 분석까지 나온다. 많은 직장인이 시간과 돈을 들여 파이썬과 R을 무작정 배우지만, 진짜로 중요한 건 데이터를 읽고 이해하는 문해력, 즉 ‘데이터 리터러시’이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분야 세계 100인에 오르기도 한 저자의 책은 통해 우리가 데이터 리터러시를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다.
[ETF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56]
나수지 | 메이트북스
재테크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 투자자들 중에는 ETF가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쉽게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ETF 지만 정작 ETF를 알아야 할 초보투자자들은 ETF를 모른다. 이 책은 초보투자자들에게 ETF의 정의부터 종류, 기본 운용 원리, 활용법, 투자 노하우 등 방대한 지식을 명료하게 설명해 준다. 어렵거나 중요한 내용에 대해선 쉬운 이해를 위한 직강 동영상 20개도 함께 수록했다.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해 아는 것에 투자하는 것은 투자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ETF의 교과서와 같은 이 책을 통해 성공적인 투자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