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 플랫폼 에픽(Epik)이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과 손잡고 후오비 프라임(Huobi Prime)프로그램을 통해 회원제 토큰인 $EPIK을 출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 8월 26일 에픽은 300개 이상의 게임회사와 10억 명의 게이머로 이뤄진 암호화 기반 게임에서 게이머가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수집품이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위한 세계 최대의 크로스 체인(corss-chain) 호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게임회사들은 한정된 수집품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거나 NFT를 배포할 수 있다.
에픽은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후오비 프라임에 ‘$EPIK 프라임’을 상장하고 8월 27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
시아라 선(Ciara Sun) 후오비 글로벌 부사장은 “에픽이 후오비 프라임 프로그램을 통해 상장한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브랜드와 게임회사를 위한 $EPIK 프라임의 독보적 가치 제안이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EPIK 프라임은 회원제 토큰으로 토큰 보유자에게 신제품,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강력한 로열티 보상 프로그램을 뒷받침한다.
독점 보상 획득, 아이템 및 디지털 수집품 사전 주문, 신제품, 서비스,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어려운 NFT에 대한 액세스, 무작위 NFT 상품 획득 기회 등이 대표적이다.
$EPIK 프라임은 보유자에게 ‘에픽버스(Epikverse)’에서도 혜택도 제공한다. ‘에픽버스’는 다른 비디오 게임 메타버스 안에 존재하는 여러 ‘마이크로버스(micro-verses)’로 구성돼 있다.
에픽버스는 여러 마이크로버스 간 관문 역할을 하며 에픽버스가 존재하는 모든 게임에서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이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형태의 NFT와 디지털 상품을 구입, 판매, 거래할 수 있으며 다른 게임에 로그인한 상태로 친구와 함께 라이브 가상 이벤트를 즐길 수도 있다.
빅터 데이비드(Victor David) 에픽 최고경영자(CEO)는 “에픽버스는 체인과 플랫폼을 뛰어넘는 상호 운용성에 필요한 철도 네트워크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