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원 초당적 암호화폐 과세안 합의 도달...개발자·노드 운영자 등 제외]
인프라법 암호화폐 과세와 관련해 초당적인 합의안이 도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팻 투미 상원의원은 기자 회견을 열고 신시아 루미스, 롭 포트먼, 마크 워너, 키르스텐 시네마, 론 와이든 의원이 지지하는 인프라법 개정안에 대한 초당적인 합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새로운 개정안은 소프웨어 개발자, 노드 운영자 등을 과세 대상에서 제외하며, 세금 신고 요건이 '중개 서비스 업자'에게만 적용된다고 명시했다.
[美 옐런 재무장관 "인프라법 개정안, 암호화폐 탈세 방지 진전 기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8월 9일(현지시간) 인프라 법안의 암호화폐 관련 개정안이 탈세 방지에 있어 의미있는 진전을 이뤄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개정안이 암호화폐 시장의 납세 명확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 진행]
이스라엘 국가정보기관 모사드가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전문가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해당 채용 공고에서 모사드 측은 "핀테크, 전자상거래, DEF 및 디지털 화폐 산업에 대한 기술적 이해와 전문지식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이스라엘 현지 미디어 와이넷은 "모사드는 익명으로 암호화폐를 결제하거나 장비를 구입하는 데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부분에 관심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USDC 발행사 서클 "美 전국구 암호화폐 은행으로 거듭날 것"]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이 8월 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서클은 전국적인 암호화폐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서클은 대규모 민간 부문 달러 연동 디지털 화폐가 가져올 리스크와 기회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 중인 미국 최고의 금융 규제 기관과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서클의 계획이 규제 기관으로부터 승인될 경우 서클은 연방준비제도, 미국 재무부, 통화감독청, 연방예금보험공사 등의 규제 및 감독 하에 운영될 것이다. 이는 앵커리지와 기타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회사들에게 조건부로 발행된 OCC의 라이선스를 훨씬 뛰어넘는 첫 번째 기업이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서클은 지난 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S-4폼을 제출하며, 합병상장 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테더사, 회계 감사 보고서 공개..."자사 발행 스테이블코인, 준비금 100% 뒷받침"]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T 발행사 테더 홀딩스가 8월 9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제3자 회계컨설팅 업체 '무어 케이맨'(Moore Cayman)에 의뢰한 회계 감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무어 케이맨 측은 "UTC 기준 2021년 6월 30일 11:59 PM에 테더 홀딩스가 보유한 준비금은 62,773,190,075 달러로, 총 부채인 62,628,932,116 달러(그중 62,610,829,196 달러는 디지털 토큰 관련)를 초과한다. 테더사의 준비금은 디지털 토큰 관련 부채를 상환하는 데 필요한 금액을 초과한다"고 진단했다.
[폴로닉스, SEC에 '미등록 거래소 운영' 벌금 1,000만 달러 지급 합의]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 LLC)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미등록 거래소 운영' 혐의 소송에 대한 합의금으로 1,000 만 달러 이상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SEC 측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9년 11월까지 폴로닉스는 미등록 거래소 운영에 대한 벌금으로 총 10,388,309 달러를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합의금은 향후 피해자들의 이익을 위한 공정 기금을 설립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라며 "폴로닉스는 현재 SEC에 정식 등록돼 몬타나주의 규제 관할 지역에 편입됐다"고 밝혔다.
시장분석기관 CB 인사이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벤처캐피털(VC) 코인베이스 벤처스가 올 상반기 37건의 투자를 집행했다. 전년 한 해 보다 2배 늘어난 규모다. 기업 VC 중에서는 구글 벤처스(64건), 세일스포스 벤처스(59건)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딜(거래) 수다. 코인베이스 벤처스는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 네트워크 베가 프로토콜, 비트코인 관리 업체 카사, 거래 플랫폼 프랙탈 등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연내 BTC 결제 지원 계획]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MC 측은 "영화 티켓 및 할인에 대한 결제로 올 연말까지 비트코인 옵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78% 오른 45,921.7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021년 7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사이트 방문자와 거래량이 2개월 연속 감소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5월 대비 반토막이 났다. 7월 암호화폐 거래소의 인터넷 트래픽은 총 3억 1920만 건으로 6월 3억 6910만 건에 비해 13.5% 줄었다. 사상 최고 트래픽을 기록한 5월의 트래픽 6억 1820건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트래픽 비중은 바이낸스가 42.0%, 코인베이스는 16.6%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