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준 위치(WITCH)대표가 CGI·VFX 기술기반 콘텐츠 기업 ‘스튜디오 레논’으로부터 3억 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위치는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모인 프로젝트이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위치 기반 소셜미디어 '위치위치'를 출시했다.
'위치위치'에서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사진과 영상을 지도위에 올리고 주변 유저들과 채팅을 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위치정보나 콘텐츠의 위변조가 방지되며, 지도 위의 콘텐츠들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 유저는 각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실제 이야기들을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다.
유저들은 가상의 지도 위에 현실의 콘텐츠들을 기록하거나 지도 위에서 가상의 암호화폐 찾기나 히든 미션 등을 참여하면서 플랫폼에 기여하는 만큼 위치토큰(WITCH)을 획득할 수 있다. 위치토큰(WITCH)은 앞으로 출시하는 위치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공통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위치는 2021년 하반기에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대체불가토큰(NFT)을 구매할 수 있는 NFT 마켓플레이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디지털 자산을 만드는 신뢰 있는 기관들과 협업하여 원작, 원본 인증이 된 IP들을 확보해 유저들이 안전하게 NFT를 거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튜디오 레논은 2020년 1월에 설립된 영상 테크 기업이다. CG/VFX 영상 제작 기술과 경험을 기반으로 광고, 게임시네마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국내외 주요 종합광고대행사 및 게임사와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1년 6월 현재 디지털 콘텐츠 제작 관련 기술과 경험이 축적된 시니어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약 100여 명의 예술가들이 소속돼 있으며, 2021년에는 약 400여 편 이상의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과 매출 150여 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민준 대표는 “믿을만한 거래소에서 토큰을 거래하듯 NFT 역시 무분별하게 생겨나는 거래소가 아닌 신뢰 있는 NFT 기관에서 발행하고 거래되는 플랫폼에 투자자들이 몰릴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신뢰 있는 기관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디지털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3년간 ‘코박(Cobak)’에서 에어드랍을 통해 로열티 높은 커뮤니티를 만들었던 경험을 살려 현실과 가상세계의 중간인 ‘위치위치'의 지도 위에 새로운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면 파급력이 클 것"이라며 “위치(WITCH)에서 준비 중인 다양한 서비스는 암호화폐를 모르는 유저들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이 어렵다는 인식 대신 삶을 즐겁게 만드는 기술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