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벤처기업인 메타엑스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촉진하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메타엑스가 내놓은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은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확장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방식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메타엑스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켄 브룩(Ken Brook)은 “디지털 광고에서의 혁신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블록체인이 제시하는 투명성과 보안성은 디지털 광고 분야에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기 예방은 우선 적용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타엑스는 블록체인 전문업체인 컨센시스(ConsenSys)와 협력해 애드체인(adChain)을 공동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애드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로 메타엑스가 디지털 광고 업계를 위해 시장에 선보이는 광고 중심의 활용을 작동하게 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애드체인 프로토콜은 디지털 광고 채널 전반에 걸쳐 작용하고 공급망 전반에 참여자들이 사기, 봇(bot) 트래픽 및 악성코드가 없는 새로운 건강한 생태계에서 조직화되고 협업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메타엑스 플랫폼은 현재 베타 파트너와 작업 중에 있다고 전했다.
그렇다면 블록체인은 왜 광고에 적합한 것일까. 메타엑스가 발견한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의 혜택은 오는 4월 3일자 ‘격주간 블록체인 업데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유지수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