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중앙은행(Reserve Bank of Australia)이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연구 보고서를 발표한다.
2021년 4월 20일(이하 현지시간) IT 뉴스(itnews)는 호주 중앙은행의 CBDC 연구 프로젝트가 조만간 완료되고 이에 따른 연구 보고서를 2021년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호주 중앙은행은 지난 2020년 11월부터 민간 부문과 블록체인 기반의 도매용 CBDC 연구를 진행해왔다.
토큰포스트 제3차 암호화폐 설문조사'를 통해 당신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참여하기)
크리스 톰슨(Chris Thompson) 결제 정책 부서 부국장은 "이번 연구는 호주 중앙은행이 2019년 상반기에 수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에서 한 걸음 나아간 것으로 더 깊은 연구를 진행했다"며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 중이며 올해 중반에 프로젝트에 대한 공개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사 웨이드 (Lisa Wade) 내셔널오스트레일리아은행(NAB) 이사는 "비효율성이 많은 시장에서 블록체인이 어떻게 우리를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이 많다"라고 말했다.
매체에 따르면 웨이드는 분산금융에 관해 물어보는 질문에 "분산금융은 미래(future)"라고 답했다. 그는 프로젝트 초기에는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