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이데일리] '은행 손발 묶은' 인도 정부, 이번엔 全국민 암호화폐 금지령 예고
인도 경제부 장관이 인도 내에서의 암호화폐 사용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도록 하는 법적 체계를 마련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암호화폐 송금에 평판조회 통한 사기방지..클레이-센티넬 협업
암호화폐 멀티지갑 플랫폼 클레이 개발업체인 클레이원은 블록체인 기반 보안 플랫폼 업체 센티넬프로토콜과 함께 해킹과 사기 위협에 대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송금 서비스를 개발중이라고 1일 밝혔다.
[한국경제] 빗썸, 미국에 증권형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추진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미국에 증권형 암호화폐(토큰) 거래소를 설립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가상화폐 대체로 상승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올라
주요 가상화폐 시세가 대체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금융신문] 게임-포털-통신 ICT 업계 ‘블록체인 · 암호화폐’ 꽂혔다
게임, 포털, 통신 등 국내 ICT(정보통신기술) 업계에 블록체인 열풍이 한창이다.
[뉴스1] '기부금 투명하게'…블록체인으로 '어금니 아빠' 막는다
지난해 9월 발생한 '어금니 아빠 사건'은 우리 사회에 큰 충격을 줬다.
[코인리더스] 홍콩 무협소설 대가 진융, 94세로 타계..."블록체인에 일대기 기록되다"
‘영웅문’, ‘소오강호’ 등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무협 소설의 입지를 다져왔던 홍콩 무협소설 대가인 진융(김용, 金庸)이 지난 10월 30일(현지시간) 오후 홍콩의 량허병원(养和医院)에서 향년 94의 나이로 타계했다.
[뉴스핌]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 블록체인 기술 세계 최초 도입…거래 투명성 기대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사 뉴욕 크리스티는 오는 11월13~14일 이틀간 진행되는 'An American Placee | The Barney A.Ebsworth Collection' 경매에 글로벌 경매사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암호화된 증명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파일럿으로 도입한다.
[ZDNet Korea] 비트코인 10년...블록체인 어디로 가고 있나
2008년 10월 31일.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익명의 사람이 '비트코인'의 개념을 처음으로 세상에 공개한 날이다.
[전자신문] 국내 최초 암호화폐 연구센터, 비트코인 탄생 10년 기념한다
국내 최초 암호화폐 연구센터가 비트코인 탄생 10주년 맞이 세미나를 개최한다.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원장 김기천)은 블록체인 전공 석사과정을 신설한다고 31일 밝혔다.
2. 해외 기사
[COINTELEGRAPH] 홍콩증권거래소, 포스트 트레이드 절차 개선 위해 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
홍콩증권거래소가 거래가 완료된 후 매수, 매도에 대한 세부사항을 결정하는 포스트 트레이드 절차 개선을 위해 블록체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COINTELEGRAPH] 서클, 암호화폐 산업기관에 창립 멤버로 합류
서클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국제 행동강령 설립을 목적으로 하는 암호화폐 산업기관 'Global Digital Finance(GDF)'에 창립 멤버로 함류함을 밝혔다.
[COINTELEGRAPH] 4대 회계법인 EY, 비공개 블록체인 거래 가능한 프로토 타입 시스템 출시
세계 4대 회계볍인인 EY(Ernst and Young)이 이더리움 퍼블릭 네트워크 내에서 기업들이 비공개로 블록체인 거래를 할 수 있는 프로토 타입 시스템을 개발했다.
액센츄어, 페이스북,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중앙화된 대형 업체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특허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이 새로운 사업 모델을 형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모, 사모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
[COINTELEGRAPH] 코인베이스 경영진, "IPO 계획 아직…암호화폐 300종 상장 예정"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아시프 허지(Asiff Hirji)가 "거래소는 한동안 기업공모를 진행할 의사가 없다"며 앞서 제기된 IPO 추진 루머를 일축했다.
[COINTELEGRAPH] 브라질 은행 2곳, 벌금 피하려 계좌 재오픈
브라질 주요 은행 2곳이 연방 법원의 명령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를 재개설했다. 명령 미이행시 산탄데르은행은 최대 1,300달러, 브라질은행은 5,400달러의 벌금이 부과된다.
[COINDESK] 테더 가격 안정화, 공급량 대폭 줄어
대표적인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가 적정 가격을 회복하며 안정세에 들어갔다. 한편, 유통 거래량은 여전히 큰 폭으로 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