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캐나다 다국적 미디어 그룹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파생 상품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 스타트업 'Level0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톰슨로이터는 법률, 세무 및 회계, 뉴스 및 미디어 산업 전반에 걸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현재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Level01의 독점적 플랫폼인 P2P 파생 상품 교환을 통해 투자자는 중개인이나 중개인 없이도 옵션 계약을 직접 거래할 수 있다.
파생 상품은 기본 자산 또는 자산 그룹에 의존하거나 이로부터 파생된 가치를 보유하는 재무적 보안이다. '교환 거래 파생 상품'은 규제 대상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다른 자산의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금융 상품이다.
조나단 로이(Jonathan Loi) Level01 CEO는 비트코인매거진 측에 블룸버그(Bloomberg)와 톰슨로이터를 협력 대상으로 고려 중이었다고 밝혔다.
AI 분석과 함께 투명하고 자동화된 거래 정산을 위한 블록체인의 분산원장기술(DLT)을 결합하면, 소급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거래 상대에게 공정한 가치 가격을 제공할 수 있다.
Level01은 톰슨로이터와 협력해 해당 플랫폼을 구현함으로써 펀드 예금, 인출, 다중 신원 확인, 지갑 보안과 관련해 발생하는 마찰을 없애고 투자자들이 거래 활동에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톰슨로이터 측에 따르면 Level01은 이미 공개 베타 버전 출시에 착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동언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