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 기사
[토큰포스트] 美 윤리국 "하원의원들, 1천 달러 이상 암호화폐 투자내역 보고해야"
미국 의회 하원의원들에게 미화 1,000달러(한화 111만원)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액은 반드시 보고해야 한다는 지침이 내려졌다.
[토큰포스트] 조폐공사, 국내 첫 '공공분야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한국조폐공사가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토큰포스트 인터뷰] 이더리움 클래식 CTO 이고르 아르타마노프 "블록체인, 계속 성장해 인터넷처럼 확장될 것"
이더리움 클래식 개발팀(ETC Dev)의 창립자 겸 최고기술책임자(CTO) 이고르 아르타마노프(Igor Artamanov)가 "블록체인은 계속 성장하면서 탈중앙화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활용될 수 있다"고 발언했다.
[뉴시스] 정부, 블록체인 기술 검증한다…암호화폐 '사기' 잡을까
정부가 나서 블록체인 기술의 신뢰성을 평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옥석을 가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시사저널] 코인 미래 부정해도…“가상화폐 활용 모금은 현실”
올 5월 싱가포르 국세청이 뽑은 상위 15위 세무법인으로 성정된 이김컨설팅의 이영상 대표는 "ICO는 사실 외부 투자자보다 사업 주체에게 더 유리한 펀드레이징"이며 "가상화폐를 이용한 ICO는 이미 현실이 됐다"고 주장했다.
[아이뉴스24]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2.83%↑ "단타 처리해 거래량 활발"
한 매체는 빗썸에서 거래하는 한 투자자가 “어제(20일)의 경우 매수의 적기(해킹으로 인한 시세 하락)였다”면서 “이럴 경우 대부분 단타로 처리해 거래량이 더 활발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디지털타임즈] 블록체인협회 "빗썸 해킹, 안전시스템 확립으로 발전시켜야"
한국블록체인협회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해킹사고와 관련해 "당혹스러운 일이지만 피해 금액 전체를 회사 보유분으로 충당하겠다는 빗썸의 방침에 대해서는 이용자보호를 위한 바람직한 대처"라고 21일 밝혔다.
[지디넷] 주연테크, 암호화폐 채굴 모니터링용 앱 출시
주연테크가 스마트폰으로 암호화폐 채굴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주연마이닝게이트를 21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암호화폐로 도서를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린다. 북잼이 21일 웅진그룹 계열 도서물류 종합유통 기업인 웅진북센과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한 도서 판매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2. 해외 기사
[COINDESK] 세인트루이스 연방, 연구소 데이터베이스에 암호화폐 가격 추적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준은행이 자체 연구소 데이터베이스에서 암호화폐 4종의 가격을 추적한다.
[COINDESK] 中 국영과학기관, 블록체인 연구소 설립
중국 과학원이 '빅데이터 및 블록체인 연구소'를 신설했다.
[COINDESK] 블룸버그 터미널, 후오비 암호화폐 시장 인덱스 추가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금융데이터기업 블룸버그가 HB10 크립토 시장 인덱스를 자체 터미널 서비스에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COINDESK] 윙클보스 형제, 암호화폐 투자 특허 획득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창립자 타일러, 카메론 윙클보스 형제가 비트코인 ETF 상품 생성과 관련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COINTELEGRAPH] 토론토 증권거래소, 새 블록체인 ETF 거래
토론토 증권거래소(TSX)가 새로운 블록체인 ETF를 등록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