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 산하 게임개발 교육기관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에 협력한다고 6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자체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을 지원한다. 아울러 새로운 게임 개발자를 발굴하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와 튜토리얼을 제공하게 된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더 샌드박스는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과 대회를 공동 주최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의 COO이자 공동창업자인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부문에서 함께 협업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자체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보다 더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요한 한국 담당 매니저는 “전국 8개 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변화시킬 것을 알리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강한결 부원장은 ”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 인디 게임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평범한 인재를 비범한 인재로’를 모토로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게임 개발과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