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탑, BTC 매입 위해 $13억 전환사채 발행 계획
게임스탑(GME)이 비트코인 매입을 위해 13억 달러 상당의 전환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만기는 5년으로, 자금은 게임스탑의 투자 정책에 따라 비트코인 매입 등 일반적인 기업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코인데스크는 "게임스탑이 비트코인 매입을 목적으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마이클 세일러의 전략을 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게임스탑 이사회는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추가하는 방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한 바 있다.
美 IRS 디파이 규제 철회안 상원 투표, 27일→26일 일정 변경
앞서 27일(현지시간)으로 예정됐던 미국 국세청(IRS)의 '디파이 브로커 규정' 철회 결의안 투표가 오늘(26일) 저녁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이 전했다. 투표는 17시에 시작돼 20시에 종료될 예정이다. 해당 결의안은 지난 4일 상원을 통과했지만 기술적 문제로 인해 재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결의안이 상원을 통과할 경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 절차만이 남게 된다. 디파이 브로커 규정은 디파이 분야 브로커에게 디지털자산 판매에 따른 총 수익을 보고하도록 하는 것으로, 암호화폐 업계는 줄곧 규정 철회를 요구해왔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500: -1.12%
나스닥: -2.04%
다우: -0.31%
미국 암호화폐 시장구조법 수정안 곧 발표 예정
미국에서 21세기 금융혁신 및 기술법(FIT21,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 수정안이 곧 발표될 예정이다. 더블록에 따르면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 프렌치 힐이 DC 블록체인 서밋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FIT21은 암호화폐를 증권이 아닌 상품으로 분류해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더 많은 권한과 자금을 부여하는 것이 골자였다.
美 와이오밍주, 7월까지 자체 스테이블코인 WYST 출시 계획
미국 와이오밍주가 오는 7월 내 자체 토큰 WYST를 출시한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이는 미국 기관이 발행하는 첫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해당 토큰은 국채, 현금 및 매입계약(Epurchase Agreements)으로 전액 지원되며 최소 102%의 준비금 요건을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와이오밍주는 현재 토큰 호스팅을 위해 솔라나, 이더리움, 폴리곤 등 블록체인을 고려하고 있다.
레이어제로, 미 와이오밍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 파트너 선정
미국 와이오밍주가 오는 7월 내 자체 스테이블코인 WYST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레이어제로(ZRO)가 와이오밍 WYST 토큰 발행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와이오밍 스테이블코인 위원회가 엄격한 RFP 프로세스를 통해 레이어제로의 옴니체인 펀저블 토큰(OFT) 표준을 채택했다는 설명이다. WYST는 현재 아비트럼, 아발란체, 베이스, 이더리움, 옵티미즘, 폴리곤, 솔라나 등 7개 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된 상태로, 초기 테스트의 일환으로 이더리움과 아발란체 테스트넷 간 데모 거래를 진행 중에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AI 데이터센터 투자 계획 철회... 채굴업체 주가 하락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및 유럽 내 새로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투자 계획을 공급과잉 가능성으로 인해 철회한 가운데, 비트코인 채굴업체 주가가 하락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해당 보도와 함께 비트팜스, 클린스파크, 코어사이언티픽, Hut8, 마라톤디지털, 라이엇 주가가 4~12% 하락세를 보였다.
BTC $87,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018.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86,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5,971.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