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사운드클라우드, 티켓마스터와 협력… 아티스트 직접 이벤트 홍보 지원

작성자 이미지
정민석 기자

2025.02.25 (화) 04:17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0

사운드클라우드가 티켓마스터와 제휴해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이벤트를 직접 홍보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공연 탐색 위젯 및 티켓 판매 연계를 통해 수익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운드클라우드, 티켓마스터와 협력… 아티스트 직접 이벤트 홍보 지원 / Tokenpost

사운드클라우드가 티켓마스터와 손잡고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이벤트를 직접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한다.

사운드클라우드는 24일(현지시간) 라이브 네이션과의 협력을 발표하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티켓마스터 및 유니버스 플랫폼에서 이벤트를 등록하고 이를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맞춤형으로 홍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사운드클라우드의 최상위 유료 플랜 '프로'를 이용 중인 아티스트들은 유니버스의 셀프 서비스 티켓팅 기능을 활용해 이벤트를 직접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티켓마스터 및 기타 티켓 플랫폼의 데이터를 사운드클라우드가 자동으로 불러와 아티스트들이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수동으로 특정 티켓팅 링크를 추가하는 기능도 지원된다.

이번 변화로 사운드클라우드는 홈 화면에 새롭게 마련된 '공연 탐색 위젯'을 통해 이벤트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해당 위젯은 티켓마스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사용자는 도시, 시간, 장르 등을 지정해 원하는 이벤트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사운드클라우드는 티켓마스터 링크를 통해 발생한 제휴 티켓 판매 수익의 1%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그동안 사운드클라우드는 음악 커뮤니티 플랫폼 '레지던트 어드바이저'와 제휴해 일부 아티스트의 최근 3개 이벤트를 표시하는 기능을 제공해왔으나, 맞춤형 구성 옵션은 없었다.

한편, 음악 스트리밍 업계 전반에서 공연 및 티켓 판매 연계가 점점 중요한 비즈니스 모델이 되고 있다. 2022년 스포티파이도 앱 내에서 직접 티켓을 판매하는 테스트를 시작했고, 최근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팬들에게 콘서트 티켓 사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월 6달러짜리 구독 모델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