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가 내년 1분기 암호화폐 옵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실물 금 가치에 연동한 스테이블코인 발행도 고려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파울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비트파이넥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최근 인터뷰에서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그는 "비트파이넥스가 암호화폐 옵션 상품 출시와 금 기반 스테이블코인 '테더골드(Tether Gold·가칭)'를 발행을 면밀히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르도이노 CTO는 내년 1분기 출시될 옵션 상품의 경우 유동성 확보를 위해 외부 관계자들과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다만 테더골드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또한 비트파이넥스는 고객들이 암호화폐 기프트 카드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명 기프트 카드 제공업체와 협력할 계획이다.
이날 아르도이노 CTO는 "사람들이 비트코인과 달러를 단순히 거래하는 것보다 암호화폐에서 더 큰 가치를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파이넥스는 올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 포지션을 취할 수 있게 설계된 파생상품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