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플룸과 엘릭서, 블랙록과 해밀턴 레인의 토큰화된 실물자산을 활용한 RWAfi 최초 기관용 레일 출시

2025.01.17 (금) 15:0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Plume 제공

최초의 풀스택 L1 RWA 체인인 플룸 네트워크가 엘릭서와 협력하여 실물자산 금융(RWAfi)을 위한 최초의 기관용 게이트웨이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토큰화된 증권 및 프라이빗 크레딧과 같은 기관급 실물자산(RWA) 보유자가 플룸에서 디파이(DeFi)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릭서의 안정화폐 deUSD와 sdeUSD를 활용하면, 기관은 플룸의 대표적인 RWA 스테이킹 프로토콜인 네스트(Nest)와 기관용 코어 볼트를 통해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새로운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기관은 이제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및 블랙록의 BUIDL, 해밀턴 레인의 SCOPE와 같은 주요 플랫폼에서 발행된 RWA 토큰을 활용해 deUSD를 발행할 수 있다. 이러한 기관급 자산 지원은 플룸의 RWAfi 생태계가 전통적으로 유동성이 낮았던 자산을 컴포저블 토큰으로 전환하여 무허가형 수익과 심층 유동성 풀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네스트의 기관용 코어 볼트 출시로 deUSD와 sdeUSD 보유자에게 매일 상환 가능한 수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룸의 공동 창업자인 테디 폰프리냐(Teddy Pornprinya)는 “이번 파트너십은 토큰화된 실물자산이 기관 디파이를 실현하는 혁신적 가능성을 보여준다”며 “RWAfi는 단순한 혁신을 넘어, 실물자산과 디파이의 총가치를 증가시키며 양자를 통합하는 수조 달러 규모의 기회와 로드맵의 초석”이라고 언급했다.

엘릭서의 deUSD는 디파이 참여를 위한 기관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일반적인 안정화폐와 달리, deUSD와 그 스테이킹 변형인 sdeUSD는 실물자산 수익을 유지하면서도 디파이 유동성 접근을 제공해, 기관이 분산형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규정 준수 차량을 제공한다.

플룸과 엘릭서의 협력, 디파이 채택 가속화

엘릭서 네트워크는 고속 크로스체인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모듈형 프로토콜로, 기관 RWA 보유자가 기존 자산 노출을 유지하면서 디파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플룸-엘릭서 협업과 네스트, 그리고 기관 파트너의 참여는 디파이 채택을 위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실물자산을 유동화하고 컴포저블하게 만들어 전통 금융과 디파이 간의 강력한 다리를 구축하며, 기관의 참여를 가속화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s://nest.credit에서 확인 가능하다.

플룸(Plume) 소개

플룸은 실물자산 금융(RWAfi)을 위해 설계된 최초의 풀스택 L1 RWA 체인으로, 실물자산의 통합 및 채택을 가능하게 하는 생태계를 제공한다. 180개 이상의 프로토콜이 네트워크에서 구축 중이며,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위해 2,500만 달러 규모의 RWAfi 생태계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플룸은 컴포저블하고 EVM 호환 가능한 환경을 제공해 다양한 실물자산을 온보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실물자산을 토큰화하여 전 세계적으로 배포하고 크립토 네이티브 사용자에게 유용하게 만드는 기능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plumenetwork.xyzhttps://x.com/plumenetwor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릭서(Elixir) 소개

엘릭서 네트워크는 고속 유동성 활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프리미티브로, 기관 자산 보유자가 기존 자산 노출을 유지하면서 디파이에 접근할 수 있는 최초의 레일을 제공한다. 엘릭서는 거래소와 deUSD를 통해 디파이 네이티브 수익 기반 달러를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elixir.xyzhttps://x.com/elix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스트(Nest) 소개

네스트는 실물자산을 통해 기관급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룸의 대표적인 스테이킹 프로토콜이다. 무허가형 프로토콜로서 자산운용사와 발행사가 구조화된 상품을 생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전통적으로 접근이 제한된 자산과 기회에 접근할 수 있다. 슬로우미스트(SlowMist)의 감사를 받고 시카다 파트너스(Cicada Partners)의 리스크 평가를 거친 네스트는 플룸의 인프라를 활용해 기관 수익에 대한 접근을 민주화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nest.credithttps://x.com/NestCred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토큰포스트 기사와 관련이 없는 업체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Slowpoke82

09:37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