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대구시 "다대구앱과 함께하는 연말 여행, 스탬프투어로 경품과 디지털 배지를"

2024.12.23 (월) 16:06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2

다대구앱 스탬프 투어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 실시

대구광역시는 블랙체인 기반 시민체감 애플리케이션 '다대구'에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구시는 블록체인 기반 시민체감 서비스 '다대구'앱을 활용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스탬프투어 서비스를 개발했다.

NFT 발급 서비스는 디지털 증명서(운동기록, 교육과정수료, 자격획득, 자원봉사활동등)를 대구체인(메인넷) 전자지갑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신규서비스 오픈기념으로 기존 종이로 해오던 스탬프투어를 다대구앱을 통해 진행한다. 지역 명소를 탐방하며 경품과 디지털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2월 24일(화)부터 2025년 1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대구시 구·군 명소 9곳이 선정됐다.

다대구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뒤, 스탬프투어 배너를 통해 지정된 명소를 방문하여 스탬프 인증을 받아 완료하면 경품과 NFT 배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혜택은 스탬프투어 1곳만 완료해도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되며 스탬프투어 5곳 이상 완료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경품도 지급한다.

또한 스탬프투어 모두 완료 시, 다대구 NFT 발급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배지를 소유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대구앱의 블록체인 기반 분산 신원 인증 기술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NFT 디지털 배지는 참여 기록을 영구히 소유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으로, 지역 이벤트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대구의 구·군 명소를 소개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색다른 참여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라며 "더 많은 시민이 다대구앱의 새로운 기능을 체험하고, 지역 명소 탐방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탬프투어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다대구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1

추천

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광란의우덩

2024.12.23 16:59:11

ㄱ 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