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트럼 팀 연관 주소, 25분 전 $2,085만 ARB 코인베이스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온체인 렌즈(OnchainLens)에 따르면, 아비트럼(ARB) 팀 연관 주소가 25분 전 2,000만 ARB(2,085만 달러 상당)를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 해당 주소는 올해 총 2.5억 ARB(2.44억 달러 상당)를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
"렛저 하드월렛서 $250만 해킹" 주장에 커뮤니티서 보안 우려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 제조업체 렛저(Ledger) 월렛에서 250만 달러 규모 자금 탈취가 발생했다는 주장이 나와 보안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X 익명 유저인 anchor_drops는 10 BTC(100만 달러 상당)와 150만 달러 상당 NFT를 해킹으로 탈취당했다고 주장했다. 커뮤니티에서는 렛저의 오랜 취약점이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으며, 렛저 측 공식 입장은 아직 없는 상태다.
플로우 트레이더스, 지난 24시간 동안 $1.6억 BTC 출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 데이터 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1시간 전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플로우 트레이더스 추정 주소가 바이비트에서 50 BTC(500만 달러 상당)를 출금했다. 해당 주소는 24시간 동안 1,584 BTC(1.6억 달러 상당)를 출금한 뒤 530 BTC(5,300만 달러 상당)를 피델리티 추정 주소로 이체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빗썸, 내년 1/13 VIX 상장 폐지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3일 15시 빅스코(VIX)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거래유의종목 지정 사유에 대한 재단의 소명자료로 거래유의 지정사유가 해소되지 않았으며, 재단의 공시와 사업의 실재성 및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거래지원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전 패러다임 투자 파트너, $7500만 시드 투자 유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의 전 투자 파트너인 케이시 카루소가 토폴로지(Topology)라는 새 벤처 회사 운영을 위해 7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미디어는 "포츈에 따르면 벤처캐피털·성장주 펀드 어콜레이드 파트너스(Accolade Partners)와 켄다나 캐피털(Cendana Capital) 주도로 시드 라운드가 진행됐으며, a16z(앤드리슨 호로위츠) 설립자 마크 앤드리슨(Marc Andreessen)가 비공개 투자자로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KaJ Labs, 리플 중심 AI 도구 개발에 $1억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테크불리언에 따르면 온체인 인공지능(AI) 플랫폼 아투아(Atua·TUA) 개발사이자 탈중앙화 연구 기관인 KaJ 랩스(KaJ Labs)가 리플(XRP) 생태계 전용 AI 도구 개발을 위해 1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연구개발, AI 모델 교육, XRP 기반 플랫폼 전용 AI 솔루션 구축 등에 투입된다. KaJ랩스는 "리플에 최적화된 AI 솔루션을 적용해 탈중앙화 분야의 빠른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금융당국, 기업에 암호화폐 익스포저 정보 공개 요청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 산하 건전성 감독청(PRA)이 현지 기업들에게 내년 3월까지 현재 혹은 미래 암호화폐에 대한 익스포저(노출)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청했다. PRA 측은 "해당 정보는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영국의 금융 규제를 조정하고, 다양한 정책 옵션이 상대적 비용과 장점을 분석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기영, $10만 BTC 매수 체크리스트 공유... "모두 해당하면 당장 사라"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10만 달러 BTC 매수 결정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X를 통해 공유했다. 그는 △BTC가 14.5만 달러에 도달할 경우 매수하지 않은 것을 후회할 것 같다 △약세장에서 매수할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다 △-30%의 조정이 올 경우 패닉 매도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 △최소 1년 이상 BTC를 보유하고 있을 자신이 있다 △DYOR(Do Your Own Research)의 체크리스트를 게재하며 "만약 모두 '예'라고 답한다면, 이미 준비된 것이다. 바로 (BTC를) 매수하라"고 밝혔다.
BTC 로비단체 "다음 주 또 다른 BTC 전략적 준비자산 도입 발표"
미국 비영리단체 사토시액션펀드(Satoshi Action Fund)의 최고경영자(CEO)인 데니스 포터(Dennis Porter)가 X를 통해 "다음 주 또 비트코인 전략자산 비축 법안 도입을 발표할 예정이다. 도미노가 쓰러지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 텍사스주에서는 BTC를 전략 자산으로 비축하는 내용의 법안이 발의된 바 있다. 데니스 포터는 최근 "내년 말까지 G7 국가 중 1개국, 브릭스 국가(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중 1개국이 비트코인을 전략적 준비자산으로 비축할 것으로 보인다. 2026년에는 나머지 국가들도 이를 따를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분석 “BTC 공급 아닌 수요가 가격 결정”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10x Research)가 리포트를 통해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BTC 가격은 공급이 아닌 수요에 의해 결정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금까지 총 다섯 번의 강세장이 있었는데 현물 거래소의 등장, 무기한 선물 시장, BTC 현물 ETF 출시 등 모두 투자자들의 수요를 촉진하는 이슈들에 큰 영향을 받았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규제안을 마련하거나 관련 상품을 승인하면서 이 같은 추세를 가속화했다. BTC는 향후 중앙은행의 준비금 및 금융 기관의 대체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으면서 디지털 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이며, 시가총액은 향후 5배 이상 늘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비프로토콜, 수이 생태계 지원 펀드 출범 및 FDUSD 담보 지원
수이(SUI) 생태계 최대 디파이 나비프로토콜(NAVX)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수이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1,000만 NAVX 규모의 'NAVI X 생태계 펀드'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펀드는 디파이 및 무브 언어 기반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하며, 수이 생태계 내 유동화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이날 나비프로토콜은 수이 블록체인 상에서 네이티브 자산으로 발행된 FDUSD 스테이블코인을 담보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세계 1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수이 기반 FDUSD를 직접 나비프로토콜로 전송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