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넷체인(Scanetchain)이 이달 초 블록쇼(Blockshow)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캐넷체인에서 개발한 분산화 어플리케이션 '인싸이트(Inxight)'는 전체 Blockshow 컨퍼런스에서 AR 스캔 경험을 제공한다.
블록쇼는 블록체인 업계의 다양한 주제에 중점을 둔 글로벌 컨퍼런스다.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주관하는 해당 행사는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2일 동안 개최된다. 50명 이상의 연사, 40개 이상의 전시사와 다수 스타트업 등 전 세계의 블록체인 전문가 및 관계자 1,0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다.
△Inxight AR 카메라기능(샘플)
스캐넷체인에서 개발하고 제공하는 Inxight 앱은 추가 장비없이도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모든 대상, 브랜드 및 이미지를 디지털 방식으로 인식할 수 있는 증강 현실 마케팅 Dapp이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물과 이미지에 대면 사용자는 AR 기술을 통해 관련 컨텐츠에 액세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세상을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Inxight AR 대상
InXight는 유저의 모든 앱 사용행위에 대해 보상 과 인센티브 시스템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앱 내에서 본인의 행동에 대해 SWC 디지털 자산 토큰을 보상으로 받게 되므로 앱 사용으로 직접 혜택을 얻을 수 있다. Inxight 앱 내에서 행해지는 유저들의 AR 컨텐츠 작성과 AR마커 업로드, AR검색/스캔 및 다른 사용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은 모두 보상 가능한 사용자 행동이다.
△Inxight M.I.C.E 프로그램
Blockshow 2019에서 모든 참가업체 부스는 방문자가 Inxight dapp를 통해 액세스 할 수 있는 AR 콘텐츠를 포함한다. 모든 참가업체와 파트너, 스폰서 및 블록쇼 자체의 컨퍼런스 패스, 티켓, 포스터, 브로셔 등의 모든 로고 및 특별한 이미지는 Inxight AR 카메라로 스캔할 수 있다.
블록쇼 참석자는 Inxight AR 카메라로 로고 및 기타 자료를 스캔해 참가업체에 대한 상세정보를 볼 수 있다. AR 마커 이미지가 Inxight dapp에 의해 인식되면 사용자는 AR영상을 통해 해당 이미지에 대한 상세정보를 전달받고, 이후 온라인 링크를 통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