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비트겟(Bitget)이 현지 금융 프로모션 규정을 준수하고 영국에서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12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겟은 영국 금융 프로모션 규정에 맞춰 웹사이트를 재구축하고 현지 서비스를 재개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비트겟은 지난 5월 영국 금융 프로모션 규정에 따라 웹사이트 운영을 일시 중단했다.
비트겟 대변인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금융 프로모션 체제에 대응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재구축하는 동안 신규 고객 유치를 일시 중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재개는 영국 금융감독청(FCA) 인가를 받은 금융 프로모션 및 마케팅 심사 기관 아칵스(Archax)의 승인을 받아 이뤄졌다. 비트겟은 2024년 2분기 아칵스의 승인을 획득했다.
비트겟 대변인은 아칵스가 FCA 금융 프로모션 요건 준수 여부를 검토하는 독립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FCA 웹사이트에 따르면 아칵스는 2020년부터 금융 프로모션 심사 및 승인 기관으로 등록됐다.
아칵스 승인으로 영국 내 비트겟 사용자들은 현물 자산 토큰을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 거래와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비트겟은 영국에서 다른 거래소의 두 배가 넘는 150개 이상의 토큰을 제공한다.
비트겟의 그레이시 첸(Gracy Chen) 최고경영자는 새로운 규제 체제 하에서 영국 시장 진출을 통해 변화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영국 정부는 2021년부터 일련의 공개 협의를 거쳐 2023년 암호화폐 기업을 위한 금융 프로모션 체제를 공식 도입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암호화폐 자산의 위험을 이해하고 영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자산 금융 프로모션이 공정하고 명확하며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