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가 지난 24시간 동안 8.5% 이상 상승하며 11월 2일 0.363달러에 도달, 전체 암호화폐 시장 상승률을 앞질렀다. 이와 같은 급등은 주로 2024년 카르다노 서밋의 긍정적인 영향과 최신 미국 고용 데이터 발표와 맞물려 나타났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ADA 상승은 두바이에서 개최된 2024년 카르다노 서밋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주요 발표들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카르다노의 Web3 채택을 촉진하는 블록체인 회사 EMURGO가 비트코인OS(BO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비트코인의 1조3000억 달러 유동성을 카르다노의 디파이(DeFi) 생태계로 가져올 계획을 발표했다.
이 외에도, 서밋에서는 바이낸스(Binance), 애니모카 브랜드(Animoca Brands)와 같은 주요 기업과의 협력이 발표되며 시장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처럼 큰 이벤트는 네트워크의 가치와 사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발표들을 기대하는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의 투기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경향이 있다.
ADA의 상승은 또한 미국 고용 보고서 발표 이후 리스크 자산 시장의 전반적인 상승과 일치한다. 10월 미국 고용 성장률은 2020년 이후 가장 느린 속도를 보였으며, 비농업 고용이 1만2000명 증가하는 데 그쳤다. 이는 허리케인과 보잉의 대규모 파업 등 외부 요인들이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실업률은 4.1%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고, 시간당 임금은 소폭 상승했다. 이는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였으며, 11월 7일 연준 회의에서 금리 인하 가능성이 98.9%로 상승했다.
금리 인하는 일반적으로 시장의 유동성을 증가시키고 자산 가치 상승을 지원하며, 리스크 자산에 대한 수요를 촉진한다. ADA는 주요 알트코인으로서 이러한 자본 유입의 혜택을 보고 있다.
현재 ADA의 가격 상승은 기술적 반등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ADA는 최근 몇 달간 상승 추세선을 유지하며 15.5% 이상의 상승을 기록했다.
ADA는 50주 및 200주 이동평균선(EMA)에서 추가 저항을 맞을 가능성이 있지만, 11월에는 약 0.424달러까지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연말까지는 0.477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