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더블유게임즈, 역대급 실적에 주주환원 얼마나 될까… 투자자 주목

2024.11.01 (금) 10:0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3

글로벌 게임사 더블유게임즈(KOSPI 192080, 대표이사 김가람)의 배당 및 자기주식 정책 시행 시기가 도래하면서 주주환원 정책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더블유게임즈는 올해 초 전자공시를 통해 중장기 배당정책 및 자기주식 중심의 주주환원 로드맵을 시장에 공유한 바 있다. 올해 초부터 정부 주도로 추진되어 온 밸류업 프로그램에 앞서 선제적으로 주주환원 확대에 앞장선 정책을 공유하면서 주주환원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다.

더블유게임즈가 발표한 주주환원 로드맵은 회사의 실적이 좋아질수록 주주환원이 확대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지난해 165억원의 현금배당이 이루어졌으며, 상반기까지 더블유게임즈의 실적은 분기 최대 영업이익 및 EBITDA를 갱신해오며 현금배당의 증가에 대해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 배당금의 최소 1배 수준을 내년에 자사주 매입의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자사주의 소각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주주환원 확대의 배경은 더블유게임즈의 안정적인 수익성과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경영진의 믿음이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더블유게임즈는 소셜카지노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매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있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연말이 다가옴에 따라 올해 초 밝힌 주주환원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음을 느낀다”며, “향후 배당, 자기주식 취득 및 소각 등 주주환원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기업가치가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외국인 투자자를 중심으로 더블유게임즈의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에 따르면 2023년말 기준 12.8% 수준이던 외국인 지분율이 2024년 10월 30일 기준 17.3%까지 4.5%p 증가했다. 또한 이 같은 해외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으로 5년 만에 해외 NDR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IR 활동을 수행 중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1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11.17 14:02:58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