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10/1 기준 준비금 증명...주요 자산 초과 담보 유지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지난 1일(현지시간) 기준 준비금 증명 데이터를 발표했다. 주요 암호화폐 준비금 비율(사용자 자산 대비 바이낸스 보유분 비율)은 초과 담보 상태를 유지 중이다. 바이낸스 사용자 BTC 자산은 59.6만개로 전월 대비 1.58% 감소했다. ETH 자산도 442.4만개로 전월 보다 1.37% 줄었다.
아하 커뮤니티, 업스테이지와 한국어 데이터 공급 계약 체결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AHT)가 공식 채널을 통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 중인 거대언어모델(LLM) 학습에 필요한 한국어 코퍼스 데이터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업스테이지는 자체 개발한 솔라 LLM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무대에서 빅테크 모델을 능가하는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은 한국 대표 AI 기업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아하 커뮤니티는 "고품질 데이터 관리를 통해 가공된 한국어 코퍼스 데이터를 LLM 개발 과정에 공급하는 것과 더불어, 데이터 품질이 관건인 LLM 성능 향상에 자사 데이터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BTC 하락, 中 경기 부양책 실망감 영향"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 강도가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BTC 가격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는 "중국 국경절 연휴가 끝난 후 진행한 브리핑에서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가 예상과 달리 추가 부양책을 발표하지 않았다. 이 가운데 중동 분쟁 우려로 투심이 위축되면서 BTC 가격이 다소 하락했다. 트레이더들은 오는 10일(한국시간) 공개될 미국 FOMC 회의록을 주시 중"이라고 전했다.
선펌프, 크립토르시와 파트너십
트론(TRX) 기반 밈코인 발행 플랫폼 선펌프(SUN PUMP)가 X를 통해 웹3 마케팅 스튜디오인 크립토르시(Cryptorsy)와 생태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트론 네트워크에서 밈 프로젝트의 발전을 촉진하고, 프로젝트 팀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박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 4분기로 연기
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 코박(CBK)이 공식 미디엄을 통해 3분기 예정됐던 스테이킹 프로그램 출시를 4분기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코박은 "최근 도입된 개발 업데이트로 인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현재 스테이킹 프로그램 개발을 마무리 중"이라고 부연했다.
블랙록 "암호화폐 채택 속도, 인터넷·휴대폰 능가"
워처구루에 따르면 블랙록이 암호화폐의 채택 속도는 인터넷과 휴대폰보다 빠르다고 전했다. 현재 블랙록의 운용 자산은 10조 달러 규모다.
'던파 아이템 밀매' 34억 챙겨 가상화폐·골드바 사들인 30대 직원 실형
넥슨코리아의 게임 중 하나인 던전앤파이터에서 관리자 권한을 악용해 아이템을 무분별 생성·판매, 34억 원 상당을 현금화한 30대 직원이 파기환송심을 거쳐 실형을 선고받았다고 뉴스1이 보도했다. 그는 게임골드를 현금으로 거래한 뒤 얻은 수익으로 가상화폐와 골드바, 부동산, 고가의 차량 등을 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고법 제2형사부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정보통신망 침해,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7년에 27억8825만 원의 추징 명령을 받은 A 씨에 대한 원심을 깨고 징역 7년에 26억8097만원의 추징을 명령했다.
이스라엘 "헤즈볼라 본부 지휘관 수하일 후세인 제거"
이스라엘 군은 성명을 통해 베이루트에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본부 지휘관인 수하일 후세인(Suhail Hussein)을 제거했다고 밝혔다.
단일 트랜잭션에 288 ETH 수수료 지불
웨일얼럿에 따르면 오늘 13시 22분(한국시간)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단일 트랜잭션 전송 수수료(가스비)로 288 ETH(70만 달러)가 지불됐다.
美 텍사스 주민들, '소음 피해' 마라톤디지털에 소송 제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주 그랜버리 주민들이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디지털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채굴에 따른 소음 피해가 심각하다는 이유에서다. 이들은 소장을 통해 "마라톤디지털의 채굴장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은 참기 어려운 수준이다. 이로 인해 인근 주민들이 심리적, 신체적 피해를 입고있다. 이같은 문제로 인근 주택 가격도 하락했다"고 주장했다.
전날 美 BTC 현물 ETF $2.3억 순유입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Farside Investors)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7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약 2.35억 달러 자금이 순유입됐다. 지난달 30일 이후 최대 규모다. 피델리티 FBTC에 1.03억 달러, 블랙록 IBIT에 979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 1310만 달러 등이 유입됐다. 순유출을 기록한 BTC 현물 ETF는 없었다.
전날 美 ETH 현물 ETF 자금 이동 無...9/2 이후 처음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Farside Investors)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7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서 자금 이동(순유입·순유출)이 없던 것으로 집계됐다. ETH 현물 ETF에서 자금 이동이 없었던 건 지난달 2일 이후 처음이다.
올 3Q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 $1.73억 자금 조달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 29곳이 총 1억 7,300만 달러 자금을 조달했다. 이는 지난 2022년 2분기 이후 최대 규모다.
24-25 시즌 프리미어리그, 암호화폐 기업과 2300억 스폰서십 계약
블룸버그가 스포츠퀘이크 데이터를 인용, "영국 프리미어리그(EPL)가 2024/2025 시즌 암호화폐 회사와 체결한 스폰서십 계약 규모는 1억3000만 파운드(약 2300억원)으로, 직전 시즌 1억150만 파운드에 비해 약 30% 증가했다"고 전했다. 시즌 중 더 많은 파트너십이 나올 수 있어,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이에 대해 블룸버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되면서 스포츠 분야에서의 파트너십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명 래퍼 카디비 X 계정 해킹 정황...토큰 홍보 영상 게재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X를 통해 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의 X 계정이 해킹당한 듯하다고 전했다. 현재 해당 계정에는 "그녀의 이름은 WAP(Her name is WAP)"이라는 문구와 함께 토큰 홍보 영상이 게시돼 있다.
분석 "BTC 옵션 월간 거래량 증가...기관 채택 ↑"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의 설립자 마르쿠스 틸렌(Markus Thielen)이 향후 BTC 옵션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틸렌은 "올해 들어 BTC 옵션의 월간 거래량이 420억~710억 달러로 크게 늘었다. BTC 채굴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등 많은 기관과 트레이더들이 전략적 포지셔닝을 위해 옵션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BTC 옵션은 향후 시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