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OS(BOS)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비트스나크(BitSNARK) 제로 지식(ZK) 검증 프로토콜을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BitSNARK는 비트코인(BTC)의 기본 프로토콜을 변경하지 않으면서, 프라이버시 보호 트랜잭션 및 고급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가능하게 한다.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OS는 비트코인에서 제로 지식 비대화형 논쟁(zk-SNARKs) 기술을 처음으로 도입한 BitSNARK 프로토콜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사용자 정보나 금융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도 트랜잭션을 검증할 수 있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이 제공된다.
BitSNARK는 그래일 브릿지(Grail Bridge)와 머클 메쉬(Merkle Mesh)와 함께 사용되어 비트코인의 디파이(DeFi), 크로스체인 애플리케이션 및 프라이버시 중심 기술을 확장하는 데 기여한다. BitcoinOS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에단 야고는 이번 도입이 "비트코인을 안전하고 다재다능한 네트워크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BitSNARK의 도입으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탈중앙화 아토믹 스왑, 크로스체인 트랜잭션, 양방향 페깅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