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Tether)가 피닉스 그룹(Phoenix Group)과 그린 에이콘 인베스트먼츠(Green Acorn Investments)와 협력해 아랍에미리트(UAE) 디르함에 페그된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테더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토큰이 "최근 발표된 UAE 중앙은행의 지급 토큰 서비스 규정에 따라 라이선스를 취득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테더는 디르함 페그 스테이블코인이 사용자들에게 통화에 접근하는 더 비용 효율적이고 투명한 방법과 통화 변동에 대한 헤지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테더 CEO는 "테더의 스테이블코인 옵션 범위를 확대하는 디르함 페그 스테이블코인 개발 계획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UAE가 중요한 글로벌 경제 허브로 부상하고 있으며, 우리 사용자들이 디르함 페그 토큰을 가치 있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르도이노 CEO는 "테더의 디르함 페그 스테이블코인은 국경 간 결제, 거래 또는 디지털 자산 다각화를 위해 UAE 디르함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 수단을 찾는 기업과 개인에게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테더의 디르함 페그 스테이블코인은 USDT와 EURT 같은 회사의 기존 법정화폐 페그 토큰 제품군에 합류하게 된다. 테더는 오랫동안 시가총액 기준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자리를 지키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