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레버리지 프로토콜, 디파이 생태계에서 자본 접근성 확대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8.16 (금) 18:14

대화 이미지 2
하트 이미지 9

기어박스 프로토콜(Gearbox Protocol)이 디파이(DeFi) 생태계에서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담보 요구 사항을 줄이기 위해 아비트럼(Arbitrum)과 옵티미즘(Optimism)에서 배포되었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기어박스 프로토콜(Gearbox Protocol)은 디파이 생태계 전반에 걸쳐 자본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레버리지 프로토콜로, 사용자들이 여러 프로토콜에서 자산을 레버리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디파이 대출은 과잉 담보를 요구해 사용자가 빌릴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자산을 예치해야 하는 문제를 안고 있다. 이러한 과잉 담보는 암호화폐 가격 변동성과 대출자가 상환 불능 상태에 빠질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것이지만, 자본의 비효율적인 활용으로 인해 디파이의 광범위한 채택과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

기어박스 프로토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초기 예치금보다 더 많은 자산을 빌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자산 활용도를 높이고 디파이 생태계 내에서 더 많은 유연성과 기회를 제공한다. 기어박스는 최근 아비트럼(Arbitrum)과 옵티미즘(Optimism) 레이어 2 솔루션에 배포되었으며, 레버리지 기능을 확장하고 새로운 디파이 프로젝트를 통합하기 위해 리스크 파라미터를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을 마련했다.

기어박스는 비수탁 방식으로 운영되어 사용자가 자금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도록 하며,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체인시큐리티(ChainSecurity)와 ABDK와 같은 평판 좋은 회사로부터 철저한 감사를 받았다. 기어박스는 2.5년 이상의 운영 기간 동안 해킹이나 채무 불이행 사례가 없었다.

최근 기어박스는 아비트럼 LTIPP 보조금을 활용해 아비트럼 L2에서 구성 가능한 레버리지 도입을 촉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STIMMIES 캠페인을 통해 ARB 및 GEAR 토큰 보상을 제공하여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기어박스 프로토콜은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자산의 완전한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여, 디파이의 채택을 촉진하고 더 정교하고 접근 가능한 탈중앙화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9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Sdc

2024.08.17 10:34:2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조

2024.08.16 19:00:28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