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안현준 대표)는 고객이 잊고 있던 원화 예치금 출금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기 위해 출금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객들의 자산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는 연 2회에 걸쳐 출금 독려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2024년 8월 기준으로, 약 3만 명의 고객들이 포블에 예치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100만 원 이상의 예치금을 유지하면서도 출금 요청을 하지 않고 있는 고객들도 상당수 있는 상황이다. 포블은 고객들이 자산을 놓치지 않도록 출금 절차를 간소화하고,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출금 절차는 고객확인제도(KYC)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휴면 계정은 1:1플러스 문의를 통해 계정을 활성화한 이후 출금이 가능하다. 또한, 오입금 경험이 있는 사용자는 개인정보(이름, 아이디)와 은행 이체 내역(문자 메시지 제외, 앱이나 이체 기록 스크린샷, 본인 명의의 계좌 번호 포함)을 제출하여 1:1 문의를 통해 출금을 신청할 수 있다.
안현준 대표는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는 것은 포블의 절대적인 책임이다”라며, “고객들이 자신의 자산을 안전하게 반환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책임을 다할 것이며, 출금 수수료 지원을 통해 고객들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보장하겠다”라고 전했다.
포블은 VASP 라이선스 갱신을 위해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으며, 이용자 보호를 위해 ▲가상자산 배상책임 보험 가입 ▲이상거래 상시감시체계 축적 시스템 구축 ▲이상거래 심리 조직 구축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예치금 출금 독려 안내 역시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이다. 포블은 앞으로도 코인마켓 거래소의 선두주자로서 고객 보호와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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