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테이킹을 통해 제공되는 수익률은 이더니아(Ethena)와 같은 수익 창출 플랫폼에 비해 현저히 낮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CoinDesk)와의 인터뷰에서 올리버 나이트(Oliver Knight) 기자는 "EigenLayer의 총 잠금 가치(TVL)가 지난 30일 동안 13% 감소하여 151억 달러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EigenLayer의 총 잠금 가치(TVL)는 지난 30일 동안 13% 감소하여 151억 달러에 도달했다. 이더(ETH) 가격은 6월과 비슷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지만, 유출은 포인트 파밍의 변덕스러운 특성과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의 제한된 수익률 때문으로 보인다.
2024년 6월 25일, 이더(ETH)는 3300달러에 거래되었으며, 이는 목요일 가격인 3200달러와 거의 동일한 수준이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EigenLayer의 TVL은 22억8000만 달러 감소하여 151억 달러에 도달했다.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인 Renzo와 Kelp는 각각 TVL의 45%와 22%를 잃었다고 DefiLlama의 데이터는 보여준다.
일부 유출은 포인트를 수확하고 에어드롭으로 전환하려는 예금자들이 더 높은 수익을 추구하기 위해 다른 프로젝트로 이동한 것에 기인할 수 있다. 다른 이유로는 Ethena와 같은 특정 수익 생성 프로토콜에 비해 수익률이 너무 낮다는 점이 있다. Renzo는 연간 수익률 3.43%를 제공하는 반면, Ethena는 10% 이상의 수익률을 제공한다.
리스테이킹은 투자자들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이미 스테이킹된 ETH에 추가 수익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전략이다. Ethena와 같은 프로토콜은 자금 조달 비율을 수확하여 수익을 창출하는데, 이는 더 변동성이 클 수 있다.
한편, ether.fi는 이러한 추세를 벗어나 TVL이 1억 달러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