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DePin 네트워크, 법 집행의 탈중앙화 가능성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7.05 (금) 18:00

대화 이미지 5
하트 이미지 15

DePin 네트워크, 법 집행의 탈중앙화 가능성 / 셔터스톡

벤처 캐피탈 회사 Zee Prime Capital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DePin)는 법 집행을 변혁할 잠재력이 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러한 네트워크는 법 집행을 국가 통제의 중앙집중식 구조에서 커뮤니티 기반의 기업으로 전환시켜 투명성을 최대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탈중앙화 보안(DeSec)

탈중앙화 보안(DeSec)은 분산 인프라의 초기 하위 부문으로, 탄도 삼각 측정 시스템, 레이더 배열 및 커뮤니티 순찰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과 같은 분산 감시 및 법 집행 아키텍처 구축을 포함한다.

Zee Prime의 작가 Luffistotle에 따르면,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아키텍처는 이러한 영역에서 탁월할 수 있는 이유는 이러한 시스템에 보안 중복을 구축하는 경향 때문이다. 소비자 대면 소매 응용 프로그램은 보안 중복 비용 증가로 인해 이러한 견고한 보안 조치를 피하려 하지만, 보안을 중요시하는 커뮤니티와 조직은 최고의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기꺼이 지불할 것이다.

DeSec 응용 프로그램은 커뮤니티 치안 유지나 법 집행의 탈중앙화보다 훨씬 더 넓은 범위에 적용될 수 있다. 탈중앙화 보안 아키텍처는 지역 사회가 기존 전기 인프라를 강화하고, 태양의 코로나 질량 방출(CME)이나 전자기 펄스 무기(EMP)와 같은 고도로 파괴적인 이벤트로부터 이를 보호하도록 새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DePin 네트워크 참가자에게 비용을 외부화한다.

Luffistotle은 또한 탈중앙화된 공중 레이더 네트워크가 무허가 항공기나 소형 정찰 드론의 공중 침입을 감지하여 테러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탈중앙화 네트워크: 권위주의의 해독제?

공공 블록체인 통화 및 탈중앙화 인프라의 개발은 진공 상태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라, 국가 감시의 증가, 실패한 중앙 집중식 권력 구조, 전 세계적인 권위주의 위협에 대한 자연스러운 대응이다.

대표적인 예로는 정부와 빅 테크 부문의 결탁을 통해 활동가들에 대한 소셜 미디어 검열 및 감시 노력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COVID-19 팬데믹 동안 가속화된 항의 억제, 반대 목소리 침묵, '허위 정보' 검열이 있다. Helium 네트워크 및 기타 탈중앙화 인터넷 제공업체와 같은 탈중앙화 물리적 인프라 네트워크는 중앙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와 빅 테크 기업의 권한을 제거하여 모든 사람에게 자유롭고 개방된 인터넷을 보장할 수 있다.

대가

증가된 투명성은 유익하지만, 종종 프라이버시 감소라는 대가를 수반한다. Luffistotle은 투명성과 프라이버시의 균형을 맞추는 도전 과제를 언급하며, 더욱 침입적인 대규모 감시 국가를 창조하는 잠재적 위험에 대해 경고했다. "우리 종족의 생존을 위해서는 우리가 과격한 생각을 말하고 독재에 반항할 수 있는 능력을 실제로 가져야 한다. 법 집행과 반항 능력 간의 비대칭이 너무 커지면 Minority Report와 같은 독재를 가능하게 할 뿐이다"라고 결론지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5

추천

1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5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엠마코스모스

2024.07.07 13:36:11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4.07.06 12:52:4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7.06 12:26:03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위당당

2024.07.06 08:29:1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오시리

2024.07.05 18:31:1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1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