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법원 판결로 인한 혼란 속에서 바이든 대통령, 새로운 학자금 대출 상환 계획 진행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7.02 (화) 13:49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

조 바이든 대통령의 새로운 상환 계획에 따른 학자금 대출자들의 법적 혼란은 계속되고 있다.

2일(현지시간)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법원은 소득 기반 상환(SAVE) 계획에 따른 새로운 혜택이 일단 적용될 수 있도록 판결했지만, 학자금 대출 면제는 여전히 막혀 있다.

6월 30일, 바이든 대통령의 교육부는 하원의 법원의 주요 결정인 월 상환액 감소와 같은 SAVE 계획의 일부를 차단하는 결정을 막기 위한 요청을 제출했다.

이는 SAVE의 일부를 차단하기 위해 공화당(GOP) 주 검찰총장이 제기한 두 건의 소송의 결과이다. 캔자스 법원의 결정과 더불어 미주리 판사는 해당 계획을 통한 대출 면제도 법적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차단되었다고 판결했다.

제10회 순회 항소 법원은 교육부의 요청을 접수한 당일, SAVE 계획에 대한 캔자스 법원의 예비 금지 명령이 항소가 진행되는 동안 중단된다고 판결했다.

미겔 카도나 교육부 장관은 "제10회 순회 법원이 전국의 학생 대출자들을 위해 SAVE 계획, 역사상 가장 저렴한 상환 계획을 지지했다"고 말했다.

"대출자는 SAVE에 등록된 차입자에게 새로운, 더 낮은 월 상환금을 구현하면서 직접 대출 서비스 제공자 및 교육부로부터 통지를 받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현재 교육부가 7월에 시행될 예정인 새로운 SAVE 조항을 계속 시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교육부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새로운 상환 조항을 진행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부는 차입자가 7월에 더 낮은 월 상환액으로 청구서를 받았다면 그 금액을 납부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법원 판결 전 재계산으로 인해 차입자가 유예 상태에 있었다면 첫 번째 낮은 월 상환액은 8월에 납부해야 한다.

교육부는 법원 판결에 따라 지난주에 3백만 명의 차입자의 상환을 중단했다. 월요일 지침에서 교육부는 이러한 차입자들도 7월에 유예 상태에 머물며, 첫 번째 상환액은 8월에 납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중단은 바이든 행정부에게 승리이지만, SAVE에 대한 법적 도전을 이해하기 어려운 차입자들에게 더 큰 혼란을 초래할 가능성이 크다. 교육부는 지난주 법적 도전이 진행되는 동안 잘못된 정보를 방지하기 위해 소득 기반 상환 계획에 대한 온라인 신청을 제거했지만, 이번 중단에 따라 온라인 신청에 대한 접근을 복원하기 위해 작업 중이다.

일부 옹호자와 민주당 의원들은 이러한 소송이 차입자들에게 혼란과 재정적 부담을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학생 대출자 보호 센터의 집행 이사 퍼시스 유는 이러한 소송이 "수백만 명의 재정적 안정을 위협하고 학생 대출 시스템을 불안정한 혼란에 빠뜨리고 있다"고 밝혔다.

캔자스 법원의 결정에 대한 중단에도 불구하고, 미주리 법원은 10년 동안 상환한 후 1만2천 달러 이하의 원금 잔액을 가진 차입자를 위한 대출 취소 조항이 여전히 차단되었다고 판결했다.

법무부는 그 결정에 대해 항소할 것이며, 교육부 대변인은 최근 성명에서 "역사상 가장 저렴한 상환 계획인 SAVE 계획을 강력하게 옹호할 것이며, 공화당 선출직 공무원과 그들의 동맹이 얼마나 많은 시도를 하더라도 이 오랜 지연된 구제를 위해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mini

2024.07.06 13:22:12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