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 네트워크는 스테이킹된 토큰을 훔치려는 DDoS 공격을 성공적으로 완화했으며, 네트워크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2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화요일 늦게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을 받았으나, 피해 없이 공격을 완화하고 네트워크는 정상적으로 운영되었다고 전했다.
DDoS는 공격자가 서버(또는 블록체인)에 스팸 트래픽을 쏟아 부어 사용자들이 연결된 온라인 서비스와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일반적인 공격 벡터이다.
Fluid Token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ElRaulito_cnft는 X(구 트위터)에서 공격이 블록 10,487,530에서 시작되었으며, 각 거래가 194개의 스마트 계약을 실행했다고 밝혔다. 공격자는 거래당 0.9 ADA를 사용하여 각 블록을 여러 거래로 채워 네트워크에 부하를 주려 했다.
Anastasia라는 카르다노 개발 회사의 창립자인 필립 디사로는 공격자가 사용한 스테이크 자격 증명을 등록 취소하면 DDoS를 즉시 중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격은 디사로의 게시물 직후 중단되었다.
"공격자는 내 트윗을 읽고 자신의 자금을 보호하기 위해 공격을 중단했다. 그러나 이미 자금 회수 작업이 진행 중이었고 그들은 너무 늦었다"고 디사로는 말했다.
카르다노 개발자는 나중에 DDoS 공격이 시스템을 방해하려는 목적이지 스테이킹된 토큰을 훔치려는 것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ADA는 지난 24시간 동안 0.4% 상승하여 아시아 오전 시간대에 38센트에 거래되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