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아부다비 허브71과 파트너십...UAE 진출 가속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소재 인큐베이팅 업체 허브7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해시드는 아부다비 법인과 자금조달 등을 계획 중이며, 허브71은 현지 규제 준수와 파트너 연결 등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美 노스캐롤라이나주 의회, CBDC 거부 법안 통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의회가 26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발행하는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거부 법안을 통과시켰다. 해당 법안은 최종 통과를 위한 로이 쿠퍼(Roy Cooper) 주지사의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다. 법안이 주지사의 승인을 받을 경우 노스캐롤라이나주 기관 및 법원의 CBDC 결제 및 파일럿 프로그램 참여가 금지된다.
웜홀 “에어드랍 적격 월렛은 40여만 개…다계정 필터링 완료”
크로스체인 브릿지 웜홀(W)의 공동 설립자 로빈슨 버키(Robinson Burkey)가 X를 통해 “시빌(Sybil·다계정)을 모두 필터링 한 결과, 총 40여만 개 월렛이 에어드랍 적격 대상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웜홀이 출시된 지 3년이 넘다 보니 상당량의 데이터가 쌓여 이를 분류하는 데만 4개월이 꼬박 소요됐다. 우리는 현재까지 265,476건의 에어드랍 클레임을 처리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최고의 에어드랍은 사용자들이 어떠한 기대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순수했던 시절로 이제는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고 시빌과의 전쟁을 벌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프로젝트 팀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에어드랍에서 포인트 제도로 변화해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복현 "해킹 가장한 가상자산 불공정거래행위에 즉각 대응"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27일 "가상자산시장에서 사이버공격을 가장하거나 디지털 정보를 조작하는 형태의 IT기술이 결합된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해 즉각적인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금감원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가상자산불공정거래 조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감원은 향후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가상자산시장을 교란하는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조사협력체계를 마련하고 가상자산 추적정보도 상호공유할 예정이다.
코인 시세조작 사기범 '존버킴' 2심 감형
가상자산 시세조종 사기사건과 관련해 출국금지 상태에서 중국 밀항을 시도했다가 붙잡힌 '코인왕' 박모(43)씨가 항소심에서 형량을 감경받았다고 뉴시스가 전했다. 광주지법 제3형사부(항소부·재판장 김성흠 부장판사)는 밀항단속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받은 가상자산 시세 조작 업자(MM·Market Maker)인 박모씨의 항소심에서 원심을 깨고 징역 7개월을 선고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밀항 알선 혐의로 구속돼 함께 재판에 넘겨진 총책 손모(70)씨는 징역 2년에서 징역 1년 6개월로 감형됐으나 추징금 2억원은 유지됐다.
비트코인 레이어2 BVM, 영지식 증명 롤업 서비스 BitZK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BTC 레이어2 프로젝트 비트코인 버추어 머신(Bitcoin Virtual Machine)이 비트코인 네트워크 확장성 향상을 위해 영지식 증명(ZK) 롤업 서비스 BitZK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BitZK를 통해 롤업을 생성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이더리움에서 비트코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 정부, 2014년부터 10년간 195,091 BTC 현금화
더블록이 카사(Casa)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 제임슨 롭(Jameson Lopp)이 추적한 데이터를 인용해 "미국 정부 추정 주소는 압류한 범죄 연루 비트코인을 2014년 이후 10년간 195,091개 가량 매도해 총 3.66억 달러를 현금화했다"고 전했다. 앞서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언폴디드는 27일 1시 50분(한국시간)경 "미국 정부가 법원으로부터 BTC 매도 허가를 받고 하루 만에 약 4,000 BTC를 코인베이스에 입금했다"고 전한 바 있다. 현재 해당 주소는 213,546 BTC(130.7억 달러 상당)를 보유 중이다.
스테이트스트리트-갤럭시디지털, 디지털자산 투자 전략 개발 협력
비즈니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스테이트스트리트(State Street)와 암호화폐 금융회사 갤럭시 디지털이 디지털 자산 투자 전략 개발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의 계열사인 스테이트스트리트자산운용과 갤럭시 디지털 홀딩스의 계열사인 갤럭시자산운용이 실무 작업을 진행한다. 또 이들은 미국 BTC 현물 ETF에 대한 행정 및 회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기업 및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맞손
뉴스핌에 따르면 폴라리스쉐어(POLA) 개발사인 폴라리스오피스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기업 및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공공 및 민간 부문의 고객 확대를 위해 지역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다. 기술과 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하며, 브랜드 가치와 시장 점유율을 모두 높일 수 있도록 전략적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