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록체인인 로닌이 Sky Mavis가 수정한 Polygon Chain Development Kit(CDK)를 사용하여 구축한 제로 지식(ZK)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레이어-2 체인인 로닌 zkEVM의 출시를 발표하였다.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6월 18일, 로닌 팀은 더 많은 사용자를 수용하고 게임 스튜디오 파트너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전용 ZK 체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네트워크 내 더 많은 게임 경험을 통합할 수 있는 권한 없는 환경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팀은 게임 스튜디오가 자체 보안과 합의를 설정하지 않고도 자체 zkEVM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enshrined Polygon ZK prover를 로닌에 통합할 계획이다.
수십억 건의 거래 처리 준비
로닌 블록체인은 처음에는 인기 있는 플레이투언(P2E) 게임 액시 인피니티를 위해 개발되었으나 이제는 더 광범위한 게임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다. 로닌 블록체인 탐색기 데이터에 따르면 네트워크는 이미 하루 140만 개의 활성 주소에 도달했다.
스카이 마비스(Sky Mavis)의 공동 창립자인 제프 저린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네트워크가 수십억 건의 거래를 처리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하루 150만 명의 활성 사용자로 로닌은 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블록체인이다. 현재 로닌은 하루 최대 4천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지만, 우리는 4억 건 또는 40억 건의 거래를 처리할 미래를 준비하고 있으며, zkEVM이 이를 위한 핵심이다.”
로닌 zkEVM의 향상된 확장성으로 스카이 마비스 팀은 파트너 스튜디오가 계속해서 혁신하고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네트워크는 이미 주요 블록체인 게임들을 온보드하여 플레이어 기반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다. Web3 게임인 픽셀(Pixels)는 2023년 10월 로닌으로 이동한 이후 44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초과했다.
저린은 새로운 zkEVM 체인의 다른 이점으로 원활한 크로스체인 경험과 잠재적으로 더 높은 스테이킹 보상을 언급했다.
“우리의 권한 없는 여정의 이번 단계에는 서드파티 빌더들이 로닌에서 자체 레이어-2 블록체인을 출시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더 많은 게임과 플레이어에게 기회를 열어준다”고 덧붙였다.
통합된 Web3 게임 생태계 구축
Sky Mavis의 CEO 겸 공동 창립자인 쯩 응우옌은 자산 전송, 토큰 스왑 및 레이어-1과 레이어-2 게임 간의 NFT 거래를 허용하는 통합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응우옌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우리는 로닌 zkEVM이 수십억 명의 게이머를 온보드하는 데 중요하다고 믿는다. 폴리곤의 기술로, 이번 협력은 Web3 게임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다.”
한편, 폴리곤의 공동 창립자인 산디프 나일왈은 폴리곤 CDK의 영향을 강조했다. 나일왈은 로닌이 기술과 상당한 배포력 및 사용자 참여를 결합하여 "앞서 나가고 있다"고 믿고 있다.
나일왈은 또한 그들의 폴리곤 CDK가 로닌의 게임 생태계를 지원하고 네트워크를 게임 스튜디오에 더 매력적인 목적지로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