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과 스위스는 각각 블록체인 및 암호화 기술 발전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그러나 양국은 함께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홍콩 투자청(InvestHK)과 스위스 추크의 Crypto Valley Association(CVA)이 2024년 Crypto Valley Conference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11일(현지시간) 핀테크타임즈에 따르면, 이 양해각서는 인베스트HK와 CVA 간의 긴밀한 지원 관계를 강화하고 홍콩과 스위스의 핀테크 생태계 간의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최신 시장 정보를 기반으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홍콩과 스위스의 기업들이 핀테크 동향 및 발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아울러 관심 있는 기업, 스타트업 및 투자자들이 하이라이트된 분야에서 사업을 개발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촉진한다. 또한 양국 간의 투자 촉진 행사 및 비즈니스 미션을 지원하고 촉진하여 양국 간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한다.
협약 체결 대표
- 인베스트HK 글로벌 금융 서비스 및 핀테크 총괄 킹 렁(King Leung)
- 크립토 밸리 협회 이사회 멤버 일야 볼코프(Ilya Volkov)
- 크립토 밸리 협회 전무이사 니콜레타 찬이(Nikoletta Csanyi)
더욱 상호 연결된 글로벌 핀테크 생태계
인베스트HK 투자 촉진 총괄 알파 라우(Alpha Lau)는 “홍콩은 혁신과 그 상업화를 촉진하는 가치 있는 슈퍼 커넥터로서 잘 위치하고 있다. 인베스트HK는 홍콩과 그 너머에서 확장하고 성공하려는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 양해각서는 홍콩과 스위스의 핀테크 생태계 간의 협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핀테크 및 Web3 혁신의 주요 목적지로서 도시의 매력을 강조한다. 우리는 기업들의 기술이 도시의 국제 금융 서비스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개발되고 통합되도록 지원할 것을 기대한다."
크립토 밸리 협회 전무이사 니콜레타 찬이는 "혁신에는 경계가 없다. 인베스트HK와 크립토 밸리 협회 간의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더 강하고 상호 연결된 글로벌 핀테크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양해각서는 협력을 촉진하고 기술 발전을 이끌며 우리 생태계 간의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창출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상징한다. 함께 우리는 금융의 미래를 형성하고 홍콩과 스위스를 핀테크 우수성의 최전선으로 이끌 기회를 가지게 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