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서 2022년 사이의 강세장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GameFi 프로젝트들이 비트코인(BTC)이 사상 최고치를 노리는 가운데 다시 큰 기대 속에 돌아왔다.
16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의 Web3 게임 스튜디오 이뮤터블(Immutable)은 자사의 주력 타이틀인 '길드 오브 가디언즈(Guild of Guardians, GOG)'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길드 오브 가디언즈는 플레이어들이 파멸의 위기에 처한 세계 엘더림(Elderym)을 구하기 위해 가디언 팀을 모아 던전과 보스를 싸우며 GOG 토큰 보상을 얻는 게임이다.
이뮤터블 게임즈의 디렉터인 크리스 클레이(Chris Clay)에 따르면, 팀은 이뮤터블 패스포트와 이뮤터블 zkEVM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클레이는 "지난 15개월 동안의 개발은 우리가 이제 막 구축하기 시작한 게임과 세계의 기초를 다지는 소용돌이 같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게임의 출시를 기념하여 개발자들은 100만 달러 상당의 GOG 토큰과 다양한 영웅 NFT를 추가 보상으로 할당했다.
다른 한편, 애니모카 브랜드 재팬(Animoca Brands Japan)은 4월 22일에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제작자인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협력하여 NFT 영웅 게임 '심비오제네시스(Symbiogenesis)'를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애니모카 브랜드 재팬은 "심비오제네시스를 지원하기 위해 일본 프로젝트의 해외 확장, 글로벌 NFT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서의 전문성을 제공하고, 애니모카 브랜드의 포트폴리오 회사 및 파트너 네트워크와의 협업 기회를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비오제네시스에서는 플레이어들이 고도로 환상적인 세계에 내려가 독점과 분배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설계된 임무를 통해 수수께끼를 해결하게 된다. 이 게임은 10,000개의 NFT 캐릭터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캐릭터는 개인 프로필 사진으로도 사용된다.
4월 19일, 코인텔레그래프는 아비트럼(Arbitrum) 기반의 고전 ARPG 다크 판타지 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Seraph: In the Darkness)'가 영웅, 게임 내 장비, 우선권 패스 등 다양한 게임 내 NFT 판매를 통해 11,000 ETH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보도했다. 이 게임은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며 현재 프리시즌 단계에 있다.
마찬가지로, 5월 13일, 캐주얼 Web3 게임인 '픽셀스(Pixels)'는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게임은 지난 한 달 동안 VIP 구독과 게임 내 거래를 통해 440만 달러의 토큰 수익을 창출했다. 2월에 픽셀스 게임은 게임 블록체인 로닌(Ronin)으로의 마이그레이션과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의 토큰 상장 이후 27억 달러의 평가액을 초과했다.
새로운 프로젝트들은 이전 사이클에서와는 달리 이번 암호화폐 강세장에서 지배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년 전에는 판타지 몬스터 배틀 NFT 게임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가 모든 블록체인 GameFi NFT 거래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했었다. 당시 엑시 인피니티의 플레이어 수는 월간 약 270만 명에 달했지만 현재는 342,353명으로 감소했다.
GameFi 스튜디오들은 암호화폐 가격 회복에 힘입어 다시 활기를 띠고 있으며, 새로운 Web3 게임 프로젝트들이 시장에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투자자들과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변화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