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로 큰 밈 암호화폐인 시바이누(SHIB)는 지난 달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인 와지르엑스에서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을 제치고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로 등극했다.
시바이누,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제치고 와지르엑스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로 등극
시바이누 인기는 토큰이 권위 있는 목록의 최상위 순위에 오르는 데 기여했을 수 있다. 인도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인 와지르엑스는 3월에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시바이누가 자사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암호화폐라고 밝혔다. 시바이누는 비트코인(BTC), 페페코인(PEPE), 플로키이누(FLOKI), 도지코인(DOGE)을 앞질렀으며, 그 다음으로는 비트코인(BTC), 페페코인(PEPE), 플로키이누(FLOKI)가 뒤를 이었다.
밈 코인은 이전에도 와지르엑스의 순위에 등장한 적이 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시바코인은 2023년에 두 번째로 많이 거래된 암호화폐다.
분석가들 "시바이누, 잠재적인 강세와 가격 급등 예측"
3월의 진전에도 불구하고 시바는 주간 약 10%의 가격 하락을 기록하며 4월을 순조롭게 시작하지 못했다. 하지만 몇몇 분석가들은 새로운 상승세가 곧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주 익명 애널리스트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은 중요한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자산 가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캡틴 파이빅도 낙관적이었다. 그는 시바이누가 2배의 가격 상승을 보일 것이라는 차트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X 핸들로도 알려진 비트코인 얼리 어답터 다빈치 제레미는 시바이누가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야 할 암호화폐 자산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10년 전 비트코인 가격이 100달러 미만이었을 때 사람들에게 비트코인에 1달러만 투자하라고 조언한 것으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잘 알려져 있다.
밈 코인 서지, 도지코인·시바이누 상당한 상승세…추가 상승 예측까지
3월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부문은 반등했으며, 도지코인(DOGE)과 시바이누(SHIB)이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중요한 밈 코인은 7일 기준으로 각각 30%와 10% 상승했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 상승세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곧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다고 말한다. 렉트 캐피털은 이러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렉트 캐피털은 도지가 '매크로 하락 추세'를 끝내고 새로운 매크로 상승 추세를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렉트 캐피털은 3월 말 0.20달러 이상으로 마감하면 0.30달러를 향한 랠리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도지코인의 가격 급등은 생태계와 관련된 중요한 지표의 증가와 동시에 이뤄졌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일일 총 거래량(10만 달러 이상의 거래)은 거의 100% 증가했으며 일일 활성 주소는 13% 증가했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전체 도지코인 보유자의 거의 90%가 현재 종이 수익을 얻고 있다. 작년 9월에는 도지코인 투자자의 약 60%가 손실 상태였던 것과는 매우 다른 추세다.
애널리스트는 트위터 게시물에서 시바이누를 언급하며 이 자산의 가격이 중요한 저항선인 0.00033285달러를 돌파할 경우 사상 최고치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그는 "재테스트는 성공적"이라며 "SHIB의 역사가 반복되고 있다"고 밝혔다.
밈 코인 랠리는 소각 메커니즘의 증가와 일치한다. 28일(현지시간) 시바이누 소각률은 1,200%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해 5,100만 개 이상의 토큰이 소각됐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