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셔 제넛(Asher Genoot) 헛(Hut)8 CEO는 18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반감기에 초점을 맞춰 암호화폐 채굴 부문에 예상되는 중추적인 변화를 공개했다.
반감기 탐색하기 : 변화하는 채굴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한 헛8의 전략
애셔 제넛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로 인해 채굴 업계가 큰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달 18일에 예정된 반감기는 채굴자 블록 보상을 6.25 BTC에서 3.125 BTC로 절반으로 감소시킨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제누트는 저비용 운영을 통해 반감기 이후의 시장 변동성을 극복하고 성장과 성공을 위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대형 채굴자들을 강조했다.
제누트는 헛8의 탄탄한 대차대조표와 상당한 비트코인 보유량을 예로 들며 저비용 모델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강조했다. 헛8은 약 6억 달러에 해당하는 약 9,100 BTC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 방식은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예상되는 수익성 문제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충분한 암호화폐 보유량을 유지하면서 불안정한 시장에서도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위한 전략이다.
"생존에서 성장으로" 주식과 전략적 통합을 향한 헛8의 변화
CEO는 합병과 주식 중심 성장으로의 전환을 포함한 Hut 8의 강력한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대해 설명했다. 이러한 선제적인 조치는 이전의 경기 침체, 특히 2022년 암호화폐 시장 실패에 직접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다. 제누트는 업계가 부채 레버리지에서 자기자본 자금으로 전환한 것은 파산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회복력과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전환은 조직이 점점 더 재정적 보안을 우선시하는 업계의 광범위한 추세를 반영한다.
또한 제누트는 대규모 사업자들의 자본 집중으로 인해 M&A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환경에서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저비용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은 업계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블록 보상 감소라는 도전에 대처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업이 등장할 것이다.
"새로운 규범에 적응하기" 시장 혁신과 전략적 계획으로 비트코인 미래를 형성하는 방법
제누트는 비트코인 현물 ETF와 기관 투자자가 비트코인 가격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시장 역학 관계의 변화도 고려했다. 이러한 금융 상품은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그 결과 이전 사이클과 달리 반감기 이후의 가격 움직임은 다른 영향을 받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 가격은 역사적으로 반감기 이후 하락했다가 몇 달 만에 회복하고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다.
헛8의 CEO는 대형 채굴자들의 전략적 확장을 포함한 업계의 반감기 준비로 인해 과거의 매도 압력이 일부 완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모두 운영 효율성과 재무 규율에 대한 현대 업계의 강조와 일치한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