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장기 No.1 크립토 유뷰버 도리도리(DooriDoori)는 비트코인이 600년 만에 주어진 기회라고 강조했다.
도리도리(DooriDoori) 도리도리 CEO는 2일 강남 GS타워 1층 아모리스 홀에서 열린 글로벌 웹3 로드쇼 ‘IXO™ 2024’에서 '비트코인: 600년만의 기회'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도리도리는 "과거 글로벌 패권 국가의 통화와 마찬가지로 70~80년된 달러의 지위도 약화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를 침략한 러시아에 대한 미국의 자금 동결, 통화 통제가 북한, 중국 같은 반미 진영을 긴장시켰고, 코로나 양적완화, 중국, 일본의 미 국채 처분 등과 함께 달러 리스크를 부각시켰다고 설명했다. 오일 머니 강국 사우디아라비아도 미국과의 갈등에 브릭스(BRICS) 가입 절차를 밟으며 가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금과 암호화폐 가격이 급등한 점을 언급하면서 "미국이 ETF라는 파생상품으로 현물가를 억제했지만 현물 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세 통제를 벗어난 상태"라고 말했다.
아울러 블랙록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진입에 대해 "미국 자금흐름을 제일 잘 아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가 금융 패권 갈등 속에 사업성을 연장하기 위해 채택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한편, 도리도리는 "현재 10개의 자체 포트폴리오 상품을 제공 중"이라면서 "향후 은행이 채택할 가능성이 있는 코인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해 홍콩가상자산컨소시엄(HKVAC)의 블루칩 코인, SBI VC 트레이드 코인 거래 리스트 등 금융기관의 코인 화이트리스트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도리도리는 2018년부터 7년 동안 암호화폐 유뷰브 채널을 운영해왔다. 2021년~2023년 암호화폐 유튜브 슈퍼챗 1위, 전체 채널 10위를 기록하고 있다.
암호화폐 부자커뮤니티 Doorinati를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 구독자 33인의 투자 성공 사례를 담은 '비트코인: 600년만의 기회'라는 책을 발간했다. 아울러 세계 1st 크립토쥬얼리 브랜드 DooRiANi도 설립했다.
‘IXO™ 2024’는 본지 토큰포스트와 글로벌 최대 NFT 정보 플랫폼 ‘NFTGo’가 공동 주최하고 코인이지, 크리스앤파트너스, 체인위드가 공동 주관하는 글로벌 웹3 로드쇼다.
이날 로드쇼에는 26명의 업계 리더급 인사들이 연단에 섰으며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는 40여개 부스, 프로젝트 피칭 세션, VIP 애프터 파티와 에어드랍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IXO™ 2024는 행사는 암호화폐 업계가 발전시켜온 다양한 펀드레이징 방식 IPO, ICO, IEO, IDO에서 더 나아가 보다 웹3 친화적이고,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펀드레이징과 마케팅 개념으로 ‘IXO’를 제시한다.
IXO™ 2024 행사 참가 신청은 루마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실시간 공지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IXO™ 2024 공식 채널
-
웹사이트 https://www.ixo.day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