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Bitfinex가 주최한 온라인 행사에서 Ardoino는 다가오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가격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물었을 때 그것은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 이미 비트코인의 수요는 기존 채굴을 크게 앞섭니다,"라고 Ardoino는 말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대형 기관 및 ETF... 비트코인의 수요가 현재의 채굴 생산을 크게 초과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채굴 생산량은 절반이 줄어들겠지만, 그것은 인식의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비트코인은 이미 채굴되었습니다."
더블록에 따르면 Bitfinex가 예전처럼 시장을 압도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아니지만, USDT는 비트코인 거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안정화폐이다. 테더의 시가총액은 약 1,030억 달러이다.
다음 반감기는 4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는 채굴자 보상을 6.25 비트코인에서 3.125로 줄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주말 비트코인의 채굴 수익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이번 주 새로운 최고점인 71,000달러를 돌파했지만, 그 후에 68,000달러로 조금 하락했다.
스팟 비트코인 ETF의 영향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는 약 900 비트코인이 매일 채굴되고 있다. 약 10분마다 평균적인 블록 시간으로 6.25 BTC의 보상을 기반으로 한다. 반감기 후에는 매일 평균 채굴량이 절반이 되어 450 비트코인이 될 것이다.
BitMEX의 데이터에 따르면, 일부 스팟 비트코인 ETF 발행사들의 일일 유입액이 이 수치를 훌쩍 넘어서고 있다. 예를 들어, BlackRock은 목요일에만 4,886 BTC(3억 4천 500만 달러)의 유입액을 기록했으며, ETF들의 일일 순 유입액은 정기적으로 채굴자 보상의 배수를 나타낸다.
CoinShares의 연구 책임자 James Butterfill에 따르면, 스팟 비트코인 ETF는 2,800 비트코인을 매일 소비하고 있으며 최근 가격 추세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1월에는 증권거래위원회로부터 11개의 스팟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