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SEC에게 암호화폐 산업을 위한 규제 제정을 강제하기 위해 제소한 소송에서 SEC가 적절한 설명 없이 규제 요청을 거부했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 논의 중이다. SEC는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공식적인 규정 프로세스를 통해 결정해야 한다고 코인베이스가 주장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을 제3순회 항소법원에 제기했다. SEC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칙 제정 절차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코인베이스는 SEC가 규칙 제정에 관여하지 않았고, 코인베이스의 규칙 제정 요청을 거부한 것으로 주장했다.
코인베이스는 SEC와의 법적 공방에서 행정절차법 위반을 주장했다. 이 법은 연방 기관이 규칙을 만들고 시행하는 방법을 규율한다. 또한, 코인베이스는 SEC가 의회의 승인 없이 암호화폐 규제를 확장할 권한이 없다고 주장했다. SEC가 이에 고집할 경우, 코인베이스는 공식적인 규칙 제정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코인베이스와 SEC 간의 분쟁은 수년에 걸쳐 계속되었다. 코인베이스는 2022년 7월 SEC에 공식적인 규칙 제정을 요청했으나, SEC는 암호화폐에 대한 구체적인 규정을 도입하지 않았다. 이후 코인베이스는 SEC를 고소했고, SEC는 암호화폐 시장 규모에 비해 자원이 제한된다는 이유로 기존 규정이 이미 적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는 SEC가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제공하는 대신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집행 조치를 우선시한다고 비난했다.
현재 진행 중인 법적 공방에서 SEC는 4월에 반대 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며, 코인베이스는 답변서를 제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3순회법원이 구두 변론을 열면 늦여름이나 초가을에 열릴 수 있다. 이 공방의 최종 결정은 2024년 말이나 2025년에 내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