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지토 랩스, MEV 공격 증가에 따라 솔라나 클라이언트 멤풀 기능 중단

작성자 이미지
박현우 기자

2024.03.11 (월) 13:18

대화 이미지 4
하트 이미지 14

지토랩스(Jito Labs)는 솔라나 개발자로서, 세련된 봇이 보류 중인 거래를 악용하여 불공정하게 이윤을 창출하는 '샌드위치 공격'으로 인해 지토 블록 엔진 내의 메모리 풀 서비스를 중단했다. 솔라나는 자체 메모리 풀을 갖고 있지 않지만, 지토의 메모리 풀 도입으로 이러한 공격이 암묵적으로 촉진되었다. 이 결정은 메멘 코인 트레이더에 대한 180만 달러의 MEV 공격 이후에 이뤄졌다.

9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블록체인 개발사인 지토 랩스는 최근 솔라나 사용자들을 괴롭히는 '샌드위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했다. 이 공격은 보류 중인 거래를 악용하여 부당 이익을 취하는 것으로, 주로 소매 트레이더를 겨냥한다. 이러한 공격은 주로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에서 발생하지만, 솔라나는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솔라나 블록체인 개발사인 지토 랩스는 최근 솔라나 사용자들을 괴롭히는 '샌드위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특별한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이 공격은 보류 중인 거래를 악용하여 부당 이익을 취하는 것으로, 주로 소매 트레이더를 겨냥한다. 이러한 공격은 주로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에서 발생하지만, 솔라나는 이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솔라나 블록체인 개발사인 지토 랩스는 이러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솔라나의 블록 엔진 내 멤풀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조치는 솔라나 생태계 내에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MEV(최대 추출 가능한 가치) 공격의 한 형태인 '샌드위치 공격'은 보류 중인 거래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것으로, 주로 소매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한다.

이러한 공격은 멤풀이 내장되어 있는 이더리움에서 흔히 발생하지만, 솔라나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었다. 그러나 지토 랩스가 지토 블록 엔진을 통해 자체 멤풀을 도입하면서, 지토의 서비스 약관에 위배됨에도 불구하고 MEV 공격에 대한 취약성이 의도치 않게 증폭되었다.

지토 랩스는 이 결정에 대해 솔라나 생태계 내 팀 및 주요 이해관계자들과의 논의를 강조했다. 이들은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검증자, 스테이커를 포함한 솔라나 네트워크의 장기적인 성공에 대한 약속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금융위원장 "법인 가상자산 계좌 허용·스테이블코인 입법 속도 내겠다" 外

[마감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10만5364달러, 이더리움 3309달러 부근

트럼프 행정부, 친암호화폐 정책 발표 후 투자상품·디지털 토큰 급증

트럼프 취임 열기 속 디지털 자산 투자상품, 22억 달러 유입 역대 최대

댓글

4

추천

1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JOON0531

2024.03.19 14:56:43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4.03.13 17:20:33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4.03.11 21:40:03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3.11 20:48:52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