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 개발자들이 부분망 생태계 간 통신을 향상시키기 위한 '텔레포터'를 출시했다.
텔레포터는 아발란체의 애플리케이션별 체인 네트워크를 통합하고 네트워크 단편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아발란체의 부분망 생태계 간 통신을 강화하기 위한 도구로 개발되었다.
더 블록에 따르면 오늘 출시된 텔레포터는 Avalanche Warp Messaging (AWM)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이는 아발란체의 EVM 호환 네트워크인 C-Chain에 활성화되었다. 텔레포터는 EVM 호환 가능한 서브넷 간 통신을 용이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브넷은 2022년에 아발란체에 도입되었으며 서로 다른 분야에서 사용자 정의 앱 체인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텔레포터는 아발란체 서브넷 간 토큰, NFT 및 오라클 가격 피드 데이터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이 도구의 출시는 아발란체 메인넷에서 Durango 업그레이드를 따라가며, 텔레포터의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아발란체 메인넷에서 Durango 업그레이드를 활성화함으로써, 서브넷이 Avalanche Warp Messaging (AWM)를 사용하여 C-Chain과 원활하게 통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Ava Labs의 플랫폼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인 Patrick O'Grady가 말했다. "텔레포터는 Solidity 개발자가 임의의 계약 호출을 트리거할 수 있는 EVM 호환 인터페이스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감싸고 있습니다."라고 O'Grady가 덧붙였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