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지역 테마파크 회사인 식스 플래그 엔터테인먼트 코퍼레이션은 구글, 델, HCL 테크, 퓨어 이매지네이션 스튜디오, 스노우플레이크, 퓨얼티드와 제휴하여 테마파크 전반에 걸쳐 몰입형 인터랙티브 세그먼트를 출시했다.
이는 메타버스에서 재미있는 테마파크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식스 플래그는 구글 등과의 계약이 테마파크 부문에서 처음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식스 플래그는 언급된 기업들과의 협업을 '디지털 동맹'이라고 부르며 이들이 힘을 합쳐 독보적인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테마파크 부문의 기념비적인 기술 제휴
Dallas Innovates에 따르면, 북미 최대 워터파크 운영사인 식스 플래그는 제휴를 맺은 우수한 기업들의 도움을 받아 첨단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스 플래그는 인공 지능(AI)과 메타버스를 서비스에 추가하면 고객과 팀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식스 플래그는 또한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가 다양한 접점에서 방문객의 경험을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는 개인화된 스마트 추천 시스템을 통한 사전 방문 계획 간소화가 포함된다. 이러한 설정은 고객 방문 시 실시간 참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식스 플래그는 또한 구글, HCL 테크, 델 등과의 협력은 이 시기 가장 광범위한 디지털 제휴라고 생각한다.
가상 세계의 테마파크 탐험
이 테마파크 운영업체는 워터파크를 포함한 테마파크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어트랙션과 유명한 놀이터를 가상 세계에서 최대한으로 탐험할 수 있다. 식스 플래그의 최고 경영자인 셀림 바소울은 보도 자료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으며, 고객이 우리 공원을 방문할 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동급 최고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을 가속화하고 테마파크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토마스 쿠리안 CEO는 "식스 플래그의 주요 클라우드 제공업체이자 AI 혁신 파트너인 구글 클라우드는 테마파크 업계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AI와 클라우드 기술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업계는 데이터, 기술 인프라, 사이버 보안, AI 분야의 혁신을 활용하여 기억에 남는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