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테슬라 모델 3는 매우 안전한 차량으로, 2018년 당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평가한 모든 차량 중 부상 위험이 가장 낮은 차량으로 선정될 정도로 안전성이 뛰어나다.
중국 IVISTA의 지능형 차량 통합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업데이트된 모델 3는 이전 모델의 안전성을 이어받은 것으로 보인다.
중국 IVISTA 지능형 차량 통합 테스트에서 별 5개를 획득한 테슬라 신형 모델 3
중국의 IVISTA 지능형 차량 통합 시험은 차량의 향상된 안전 기능을 평가한다. IVISTA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중국 산업정보기술부(MIIT)와 충칭시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IVISTA는 차량의 최신 안전 기능을 테스트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차량을 테스트한다.
IVISTA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북미에서 출시된 개선된 테슬라 모델 3는 매우 안전한 차량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차량은 스마트 주행, 스마트 보안, 지능형 상호 작용, 스마트 에너지 효율의 네 가지 지표를 사용하여 평가되었다.
개선된 모델 3는 네 가지 기준 모두에서 "양호" 등급을 받았다. 흥미로운 점은 IVISTA의 평가 항목에 포함된 '스마트 주차'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개선된 테슬라 모델 3 분석: 퓨어 비전 기술로의 전환 및 예상 안전도 등급 분석
새로운 테슬라 모델 3는 퓨어 비전 차량으로, 더 이상 레이더나 초음파 센서가 없다. 대신 차량의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은 8개의 외부 카메라로 구성된 퓨어 비전 시스템으로 처리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델3 의 점수는 IVISTA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업그레이드된 테슬라 모델 3의 안전 등급은 아직 미국이나 유럽에서 공개되지 않았지만, 중국의 IVISTA 지능형 차량 통합 테스트에서 차량의 성능을 고려할 때 이 순수 전기 세단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인상적인 안전 등급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테슬라는 자동차 안전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개선된 모델 3가 더 안전하지는 않더라도 기존 모델 3만큼 안전하다고 해도 놀랍지 않을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