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을 올 하반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12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에 카카오 암호화폐 지갑 '클립'의 티징 페이지를 공개했다. 클립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 중인 암호화폐 지갑이다. 카카오가 암호화폐 지갑 명칭과 기능을 소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립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금융,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클립은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 '클레이' 및 클레이 기반의 암호화폐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는 별도의 앱 설치없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클립은 이용자들이 손쉽게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비앱·Bapp)을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를 리스트로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앞서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는 지난달 9일 서울 청담동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클레이튼 메인넷 론칭 이벤트'에서 암호화폐 지갑 출시를 언급한 바 있다.
한 대표는 "이르면 이달 중에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를 관리할 수 있는 지갑이 나올 것"이라며 "거래소가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것처럼 지갑 역시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개발이 필요하며, 여러 지갑 업체들이 함께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