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자동차가 미국에서 250만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했다.
일본 자동차 제조사의 미국 사업부는 연료 펌프에 영향을 미치는 결함으로 인해 리콜을 발표했다. 이 결함으로 인해 운전 중 차량이 갑자기 꺼지는 엔진 고장 위험이 높아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차량 결함의 원인
차량 결함의 원인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공개한 문건에 따르면 문제의 원인은 연료펌프 임펠러의 성형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교통 규제 당국은 이 결함으로 인해 저밀도 임펠러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임펠러가 변형되고 결국 연료 펌프 본체에 간섭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연료 펌프가 파손되어 작동이 완전히 멈출 수 있다. 연료 펌프 모듈이 작동하지 않게 되면 주행 중에 차량의 엔진이 시동되지 않거나 정지할 수 있다.
이는 승객의 충돌 및 부상 위험을 증가시킨다. 한편, 혼다자동차는 아직 영향을 받은 차량과 관련된 어떤 사고도 보고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리콜 모델 및 해결 방법
리콜 모델 및 해결 방법 로이터 통신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혼다 모터 공식 딜러가 연료 펌프 모듈을 교체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NHTSA는 이러한 교체가 무료라고 밝혔다. Honda Motor의 최근 리콜은 20182020 Honda Accord, Civic, CR-V, HR-V, Ridgeline 및 Odyssey 모델에 영향을 미친다. 회사는 또한 일부 20172020 Acura 모델을 리콜할 예정이다.
회사는 2024년 2월 5일 차주들에게 리콜 통지 서한을 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혼다자동차는 "이번 발표 시점에서 모든 리콜 차량에 대해 대책 교체 부품의 수량이 충분하지 않아, 아메리칸 혼다는 차주들에게 단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명에서 말했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