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 UFJ 국제 그룹은 호주의 Link Administration을 약 11억 1천만 호주달러 또는 약 8억 달러에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일본의 주요 은행 기관 중 하나인 미쓰비시 UFJ는 펀드 관리 사업 부문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Reuters에 따르면 이 거래는 미쓰비시 UFJ가 펀드 관리 부문에서 10년 만에 7번째로 이루어지는 인수로, 최근 거래에는 2015년 UBS 자산 관리의 대체 펀드 서비스 부문 인수도 포함됐다.
지불 준비
Link Administration Holdings는 이번 거래에 대한 대가로 주주들에게 주당 현금 2.10달러(A$)를 제공하여 약 11억 1천만 호주달러(AU$)를 받게 됐다. 또한 미쓰비시 UFJ는 주당 0.16달러(A$)의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는 이번 거래의 기업 가치가 21억 호주달러(AU$)임을 시사한다.
미쓰비시 UFJ의 한 관계자는 브리핑에서 Link Administration의 이번 인수로 중국 기업이 새로운 시장인 캐나다와 네덜란드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론에 전했다. 또한 이는 은행 회사의 펀드 관리 부문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 일부 통합을 의미한다.
인수 거래의 이행
미쓰비시 UFJ 파이낸셜 그룹은 Link Administration Holdings 인수가 호주 기업법에 따른 약정 계획을 통해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호주 상장 회사의 지분을 100% 확보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이에 대한 주주 승인과 호주 법원 및 규제 당국의 승인이 필요하다.
미쓰비시 UFJ는 보도 자료에서 "이번 글로벌 펀드 및 주식 관리 기능의 인수를 통해 MUFG는 호주 펀드 및 글로벌 기업 고객에 대한 접근을 확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하며 글로벌 IS 비즈니스를 촉진하여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