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애플, 디자인 담당 임원 사임

작성자 이미지
성지민 기자

2023.12.12 (화) 18:26

대화 이미지 3
하트 이미지 4

사진 = Stephen L/YouTube Screenshot

애플의 아이폰과 애플워치 제품 디자인 책임자가 회사를 떠난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현 제품 디자인 부사장인 탕 탄(Tang Tan)이 2월에 회사를 떠날 예정이다. 이로 인해 회사의 가장 중요한 제품 라인이 개편됐다.

탕 탄은 2월에 Apple을 떠날 예정이다.

탕 탄은 현재 애플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인 존 터너스(John Ternus)에게 보고하고 있다. 탕 탄의 책임은 그가 떠난 후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팀 내에서 '개편'의 일환으로 나누어질 것이다.

현재 탕 탄에게 보고하고 아이폰 제품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리차드 딘(Richard Dinh)은 더 큰 책임을 맡게 되며 터너스에 직접 보고하게 된다. 현재 맥(Mac) 하드웨어 엔지니어링을 이끌고 있는 케이트 버저론(Kate Bergeron)이 애플 워치(Apple Watch) 디자인을 맡게 된다.

블룸버그(Bloomberg) 인터뷰한 익명의 애플 운영에 정통한 사람들에 따르면 탄의 이탈은 디자인 팀에 폭격이다. 그를 아는 사람들은 그가 애플의 가장 중요한 제품에 대한 중요한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탕 탄의 직원은 장치의 모양과 설계 방식을 포함한 제품 기능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탕 탄은 에어팟과 애플 워치를 애플의 주요 성장 동력으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애플의 기타 리더십 변화

9To5Mac에 따르면 블룸버그는 이번 주 초 아이폰의 멀티터치 화면, Touch ID, Face ID와 같은 중요한 기술을 담당했던 스티브 호텔링(Steve Hotelling)이 애플을 떠난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오늘 애플의 최근 다른 경영진 변경 사항에 대해 보도했다. 하드웨어 제품 관리를 담당했던 로라 리그로스(Laura Legros)가 2022년 말에 은퇴할 예정이다. 리그로스가 떠날 때 하드웨어 제품 관리를 맡았던 터너스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 야닉 버토루스(Yannick Bertolus)도 10월에 은퇴했으며 댄 웨스트(Dan West)는 터너스의 감독 하에 비제품 역할로 승진했습니다. 웨스트는 이전에 하드웨어 품질 부문에서 2인자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다른 맥 제품 디자인 및 아이폰 하드웨어 경영진도 참여를 요청받았다. 이는 애플이 내년에 더 많은 리더십 변화를 준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리킨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3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가즈아리가또

2023.12.13 12:29:01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자스민t

2023.12.13 08:03:1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3.12.12 19:50:34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