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는 12월 15일부터 모든 바이낸스 USD(BUSD) 제품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결정은 최근 새로운 코인 발행을 중단하려는 Paxos의 조치에 대한 대응이다.
11월 29일 발표된 공지에서 바이낸스는 사용자에게 특정 날짜 이전에 거래소에 있는 기존 BUSD 보유를 철회하거나 다른 자산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했다. 또한, 12월 31일부터 바이낸스는 BUSD 출금을 비활성화하여 일부 사용자를 위해 남은 잔액을 First Digital USD(FDUSD)로 자동 전환한다.
BUSD의 점진적인 단계적 출구 전략
코인데스크는 바이낸스가 BUSD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한 결정은 기본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점진적인 축소 계획의 일환이라고 보도했다. 거래소는 앞서 10월 대출 및 대출 서비스 중단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이전에 BUSD에 대한 지원을 점진적으로 축소하겠다는 의도를 밝혔다.
BUSD 토큰을 둘러싼 규제 문제
BUSD의 규제 상태를 둘러싼 우려는 지난 2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BUSD 발행사인 Paxos에 전달된 Wells 공지에서 이 스테이블코인을 미등록 증권으로 식별하면서 나타났다. 또한 뉴욕 금융 서비스부(NYDFS)는 Paxos에 BUSD 발행을 중단하라고 명령했다. 이러한 조치는 BUSD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한 Binance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11월 21일 미국 당국은 바이낸스와 바이낸스의 전 CEO 창펑 자오(Changpeng Zhao)와 43억 달러를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합의에 도달했다. 합의의 일환으로 Zhao는 자신의 직위에서 사임하고 Binance의 지역 시장 책임자인 Richard Teng이 CEO 역할을 맡았다.
8월 이전에 BUSD는 스테이블코인 중 가장 큰 시가총액 중 하나를 보유했으며 2022년 11월 233억 달러 이상으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발행 시점 현재 BUSD의 시가총액은 약 17억 달러로 12개월 이내 급격하게 92% 감소했다.
바이낸스 및 BUSD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이러한 임박한 변화로 인해 바이낸스 사용자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라 12월 15일 이전에 BUSD 보유량을 인출하거나 전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이낸스가 제공하는 대체 스테이블코인인 FDUSD로 자동 전환될 수 있다. 이 결정은 바이낸스의 서비스를 간소화하고 최적화하여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USD 사용자는 이 개발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고 스테이블코인 거래를 위한 대체 옵션을 탐색하기 위해 바이낸스의 공식 발표를 계속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