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3일, 올비트닷컴(Allbit.com)에 포트폴리오 및 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올비트닷컴(Allbit.com)은 지난 3월 처음 공개된 웹3 토털 플랫폼으로, 오지스는 클레이튼 기반의 프로 차트 서비스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올비트닷컴은 ‘포트폴리오 및 분석(Portfolio & Analytics)’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자가 온체인 활동 현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사용자는 올비트닷컴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 여러 온체인 서비스에 분산된 자산 및 수익률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모든 데이터는 블록체인 상에서 실제 발생한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투명하게 분석해 한 곳에서 제공된다.
포트폴리오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지갑 내 자산 보유 현황, 클레이스왑 내 유동성 공급 현황, 클레이스테이션 내 스테이킹 현황 등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지갑 내 순자산의 증감 추이를 직접 살피고, 실시간/기간별 손익 분석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생태계 내 지갑 주소를 검색하거나, ‘리더보드(Leader Board)’에서 다른 사용자의 포트폴리오를 내 ‘관심목록(Watchlist)’으로 등록해 살펴볼 수도 있다.
오지스 최진한 대표는 “이제 클레이스왑이나 클레이스테이션 사용자가 별도로 일일이 추적하지 않더라도, 온체인 활동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기술 개발사로서 사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올비트닷컴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지스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불편함과 사용성을 개선해, 웹2 환경 만큼 직관적이고 대중적인 웹3 플랫폼을 목표로 올비트닷컴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